원혜영, “朴대통령, 거짓 민생으로 기만하지 마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원혜영, “朴대통령, 거짓 민생으로 기만하지 마라”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4.01.1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의료 민영화는 거짓 민생이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명철 기자)

▲ 박근혜 정부를 질타하는 원혜영 의원ⓒ뉴시스

민주당 원혜영 의원이 연일 박근혜 대통령 때리기에 나섰다. 원 의원은 14일 “철도·의료 민영화는 거짓 민생이다”고 주장했다.

원혜영 의원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한민국, 삶의 위기다. 한 때 70%에 달했던 중산층이 하루아침에 빈곤층으로 추락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의원은 의료 민영화에 대해 의료계와 시민사회가 반대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은 신년사를 통해 의료 규제를 풀어줘야 한다고 발언하면서 의료민영화를 본격적으로 선언했다”면서 “약사들과 의사들이 들고 일어났고, 시민사회는 공공서비스를 파괴하는 정책에 대한 분명한 반대의사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원 의원은 미국의 사례를 들며 의료 민영화가 가진 문제점을 꼬집었다, 그는 “의료민영화의 대표적인 국가인 미국은 돈이 되지 않으면 환자를 받지 않는 나라다. 지금도 대한민국 서민들은 아파도 병원에 가지 못한다. 의료비가 자본의 이윤논리에 따라 춤추면 서민들의 생명은 벼랑 끝에 놓인다”고 질타했다.

또 원혜영 의원은 MB정부의 4대강 사업과 싸잡아 현 정부를 맹비난했다. 그는 “국민들은 기억하고 있다. 이명박 정권이 ‘안 하겠다’고 국민 앞에 약속한 대운하 사업을 ‘4대강 살리기’라는 거짓 포장으로 기어코 한 것을 똑똑히 기억한다. 정권은 떠났지만 국민혈세 30조원이 고스란히 강물에 버려졌고, 강산은 처참하게 망가졌다”면서 “박근혜 정권도 전임정권의 방식을 답습하고 있다. 경제민주화와 복지국가 대선공약을 파기한 것에 그치지 않고 본격적으로 신자유주의 민영화를 추진하고 있다. 거짓 민생으로 국민을 기만하지 말아햐 한다”고 강력히 경고했다.

한편 원 의원은 지난 7일 박 대통령과 정부에 대해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를 촉구한 바 있다. 그는 “비정상의 정상화’는 약속을 지키는 것에서 출발한다. 대선 공약은 국민과의 약속이고 원칙이고 신뢰의 문제다. 정작 대통령 자신은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서 원칙을 강조하는 것은 그야말로 ‘비정상’ 그 자체다”면서 “대통령은 국민 앞에 약속한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를 실천해야 한다. 그것이 ‘비정상의 정상화’의 첫걸음이다”고 주장했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