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부터 전 직원 참여…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 실천할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쿠팡은 고객과 직접 교류할 기회가 적은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극복하고 직접 소통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전 임직원들이 직접 손편지를 작성하는 '와우 레터’ 캠페인을 진행했다.
24일 쿠팡에 따르면 모든 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손편지 건수가 캠페인 개시 5개월 만에 6만통을 넘어섰다.
'와우 레터'에는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는 기분, 쿠팡과 상품에 대한 설명, 시 속의 한 구절 등 고객과 친근감을 쌓을 수 있는 일상적인 내용이 담겨 있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 레터를 경험한 고객들로부터 '가까운 사람들한테서도 받지 못했던 손 글씨 편지를 받으니 오랜만에 설렘과 행복의 감정을 느꼈다',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타입의 자필 편지를 받아 기분 좋다', '직원들이 직접 쓴 편지를 받고 나니 회사에 대한 믿음이 높아졌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은 곧 쿠팡의 행복'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