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저소득층 실내환경 개선 위해 바닥재 무상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KCC, 저소득층 실내환경 개선 위해 바닥재 무상 지원
  • 방글 기자
  • 승인 2015.08.2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바닥재로 저소득층 여름철 습기·곰팡이 문제 해결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KCC(대표: 정몽익)가 환경부와 손을 잡고 ‘사회취약계층 실내환경 진단, 개선사업’에 적극 동참한다고 24일 밝혔다.
 
KCC는 지난 21일 오전 서울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 18층에서 환경부와 업무 협약식을 갖고, KCC의 친환경 바닥재 ‘숲그린 경보행’ 제품 약100롤(2000만 원 상당) 가량을 무상 지원키로 약속했다.

‘사회취약계층 실내환경 진단, 개선사업’은 수도권과 5대 광역시, 지방 중소도시에 있는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등과 같은 사회취약계층 약 2000가구 대상으로 실내 공기오염 6개 항목(TVOC, 폼알데하이드, 이산화탄소, 미세먼지, 집먼지진드기, 곰팡이)을 무상으로 진단하고 개보수가 필요한 경우 개선을 지원해주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KCC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KCC 친환경 바닥재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KCC가 기부한 바닥재는 자사의 대표적인 친환경 바닥재인 ‘숲그린’이다. 이 제품은 친환경 가소제를 사용해 친환경성을 향상시킨 제품으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KS 인증을 받았다. 또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HB)에서도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실내 주거환경 유해화학물질이 거의 없고, 앞뒤 표면을 특수 항균 처리한 우수한 항균성의 바닥재로 여름철 습기와 곰팡이로 고생하는 서민들에게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KCC 관계자는 “여름철은 좁은 공간에서 통풍이 되지 않거나 특히 장마철 곰팡이 발생으로 질병 등에 쉽게 노출 될 수 있어 친환경 건자재가 반드시 필요한데, KCC가 보탬이 돼 매우 기쁘다”며 “바닥재, 창호, 페인트 등 주거환경에 필요한 다양한 건축자재들을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CC는 서울시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독거어르신, 한부모 가정, 장애인 가정 중 집수리가 어려운 이웃에게 바닥재를 무상지원하는 ‘행복한 방 만들기’에도 참여해 7월초 서울시에 KCC 친환경 바닥재 ‘숲그린’ 200롤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한 바닥재는 여름철 무더위와 장마로 인한 습기, 곰팡이, 모기 등 각종 유해 환경에 노출된 어려운 이에게 제공돼 건강한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