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데스커에 '고객 맞춤형 가구 추천 서비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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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데스커에 '고객 맞춤형 가구 추천 서비스'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2.27 10: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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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 C&C는 27일 일룸(퍼시스 회사계열)의 스타트업 가구 브랜드 '데스커'가 에이브릴 성향 분석(Personality Insight) API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가구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SK㈜ C&C

SK㈜ C&C는 27일 일룸(퍼시스 회사계열)의 스타트업 가구 브랜드 '데스커'가 에이브릴 성향 분석(Personality Insight) API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가구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데스커 캠페인 사이트를 방문하면 에이브릴이 개인의 SNS(페이스북)를 통해 개별 성향을 분석하고 간단한 설문 답변과 연계해 개인에게 맞는 책상·책장·테이블 등을 추천해 준다. SNS분석에서 설문 답변까지 2분이면 충분하다.

이를 위해 에이브릴은 개인별로 △개방성 △계획성 △외향성 △친화성의 4가지 성격 특성과 △도전과 변화 △관계 △효율의 3가지 욕구를 조합·분석해 △개척자 △전략가 △분위기 메이커 △서포터 등 12개의 타입의 개인 성향을 도출하고 성향별 사무 가구를 추천케 했다.

이문진 SK㈜ C&C Aibril 플랫폼 본부장은 "인공지능은 알게 모르게 우리의 생활 곳곳에 적용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의료·유통·보험 업계에 이어 가구 업계로도 진출한 에이브릴은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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