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현대캐피탈-KT, AI 단말기 활용 금융 및 서비스 개발 관련 MOU 체결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현대캐피탈-KT, AI 단말기 활용 금융 및 서비스 개발 관련 MOU 체결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5.0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현대캐피탈과 KT가 음성인식 기반의 차량용 AI 단말기를 활용한 금융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8일 체결했다.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KT, AI 단말기 활용 금융 및 서비스 개발 관련 MOU 체결

현대캐피탈이 KT와 함께 음성인식 기반의 차량용 AI 단말기를 활용한 금융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서울 여의도에 자리한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현대캐피탈 이병휘 전무와 KT 이필재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차량용 AI 단말기 개발과 보급에 힘을 보태고 새로운 금융 및 서비스 개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사는 KT의 기가지니(GiGa Genie)를 기반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단말기를 개발할 예정이다. 단말기는 현대캐피탈이 운영 중인 할부와 임대 차량에 적용된다. 이후 축적된 운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 서비스와 금융 특화상품 개발에 활용할 방침이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사가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과 콘텐츠 기획을 통해 금융과 카셰어링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대신증권, 대신 ETN과 함께하는 투자설명회 개최

대신증권이 오는 16일 중구 삼일대로에 위치한 대신파이낸스센터에서 ‘대신 ETN과 함께 하는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설명회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총 3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는 대신증권 박형중 마켓전략실장이 ‘2018년 원자재 투자 로드맵’을 주제로 주목해야할 글로별 경제, 원자재, 환율 이슈 등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ETN의 이해와 시장 전망, 대신 ENT 라인업 등을 다루며, 3부는 ‘싱가포르증권거래소(Singapore Exchange, SGX) 철광석 선물시장의 이해를 주제로 한다.

대신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를 원한다면 대신증궈 패시브솔루션본부를 통하면 된다. 교육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며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대신증권 이상헌 패시브솔루션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고객교육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NH투자증권, QV S&P500 VIX S/T 선물 ETN 신규 상장

NH투자증권이 변동성지수(VIX) 선물 상장지수채권(ETN)인 QV S&P500 VIX S/T 선물 ETN을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QV S&P500 VIX S/T 선물은 국내 시장 최초로 증권시장의 대표 내재 변동성 지수인 미국 S&P 500 지수의 내재변동성을 기반으로 하는 VIX선물을 추정해 수익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만기는 5월 9일이며 발행가는 2만 원이다. 기초지수는 S&P 다우 존스에서 산출하는 VIX선물지수(S&P500 VIX Short-term futures ER Index)이다. ETN 가격은 이 기초지수의 1배수를 따라 정해진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