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캐딜락, 전 차종에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한국지엠 한마음재단, 여름 영재 캠프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캐딜락, 전 차종에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한국지엠 한마음재단, 여름 영재 캠프 지원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7.2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캐딜락, 전 차종에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지원

캐딜락은 고객 편의를 강화한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ATS △ATS Coupe △ATS-V △CTS △CTS-V △CT6 △에스컬레이드(이상 2016년형부터) △XT5(이상 2017년형부터) 등 전 차종에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폰을 차량과 연결해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디스플레이를 통해 스마트폰 내부의 특정 기능을 구현해 주는 시스템이다.

특히 안드로이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음성인식 기능, 구글 어시스턴스(Google Assistant)를 통해 주행 중 별도의 터치 조작 없이 음성 만으로 전화 발신과 수신, 문자 전송, 정보 검색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스티어링 휠 좌측에 배치된 ‘음성인식’ 버튼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다.

더불어 CT6의 경우 센터 콘솔에 마련된 햅틱 터치 패드를 통해 조작이 가능하며, 헤드업 디스플레이(HUD)가 장착된 모델인 경우 전면 유리를 통해 조작 여부와 어플리케이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2018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후원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오는 30일부터 2주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2018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희망나눔학교는 방학기간 중 가정의 보호를 받기 어려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중식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복지사업으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후원하는 주요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번 2018 여름 희망나눔학교는 전국 175개 초등학교, 3500여 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아이들의 신체적 발달과 사회성 증진을 돕는 신체놀이 프로그램을 비롯해 지역사회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미래 직업체험 프로그램,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소통 공감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체험 활동으로 꾸며진다.

더불어 아이들의 협동심과 창의력을 고취시키기 위해 '우리가 꿈꾸는 미래'를 주제로 재활용품을 활용한 공모전도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스스로 지역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토론 과정을 통해 나온 해결책을 작품으로 표현하게 된다. 추후 우수 작품들은 굿네이버스 공식 SNS에 공개될 예정이다.

SK엔카닷컴, 신차 구매 서비스 ‘카누’ 통해 스마트 포투 2차 한정 판매 개시

SK엔카닷컴은 신차 구매 서비스 '카누'(CARNU)를 통해 선보인 '뉴 스마트 포투'(New Smart Fortwo)가 판매 시작 1주일 만에 완판됨에 따라 2차 한정 판매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SK엔카 카누를 통해 선보이는 스마트 포투 '카누 에디션2'는 1차 때와 마찬가지로 특별 주문제작 방식의 한정판으로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다. 최상위 트림인 프라임 모델을 기반으로 스포츠 패키지 옵션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올블랙, 화이트·레드트리디온, 화이트·블랙트리디온 총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2차 판매는 27일부터 시작되며 선납 30%(990만 원) 이상 구매 시 36개월 무이자 할부를 지원한다. 또한 현금 일시불 구매 고객에는 취등록세 50%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썬팅, 블랙박스, 유리막 코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견적·구매 상담은 SK엔카 카누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한국지엠 한마음재단, 여름 영재 캠프 지원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은 사회통합계층 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개최되는 '2018 여름 영재 캠프'를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에서 진행된 여름 영재 캠프에는 지역 초등학교 2, 3학년 영재 학생 100명이 참가했으며 △명화를 이용한 그림 완성하기 △비행기를 주제로 한 '날아라' 등 탐구 의욕을 불러 일으키는 그룹 학습 프로그램 등이 마련됐다.

또한 인천재능대학교 항공운항서비스과의 실습실을 방문해 학생들이 직접 항공기 탑승체험을 함으로써 비행 원리 등 비행기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도 가졌다.

황지나 한국지엠 한마음재단 사무총장은 "이번 영재 캠프는 학생들의 창의력, 논리적 사고능력을 배양하고 미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며 "앞으로도 교육 여건이 어려운 사회통합계층 아동들을 위한 교육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 ‘스포티지 더 볼드’ 출시 기념 고객 시승·차박캠핑 이벤트 실시

기아자동차는 '스포티지 더 볼드' 출시를 기념해 고객 대상으로 7박 8일간의 무료 시승과 1박 2일간의 캠핑이 결합된 시승 및 차박캠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아차는 총 25명의 고객을 선정해 스포티지 더 볼드 무료 시승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충주호 캠핑월드에서 차박캠핑을 진행한다. 차에서 숙박을 하는 차박캠핑 행사에는 고객들을 위한 차박용 텐트와 장비, 먹거리 등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27일부터 오는 8월 24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오랜 시간 함께한 소중한 사람과의 의미 있는 사연이나 추억'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8일 홈페이지 게시와 개별 통보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