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 C&C, 지스타서 'Cloud Z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 선봬…여기어때, 상품 검색 알고리즘 '텀'으로 변경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 C&C, 지스타서 'Cloud Z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 선봬…여기어때, 상품 검색 알고리즘 '텀'으로 변경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1.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 C&C, 지스타서 'Cloud Z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 선봬

SK㈜ C&C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 참여해 'Cloud Z(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행사에는 게임사의 모든 고민을 해결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솔루션과 빅데이터 솔루션이 공개된다. 또한 지스타 첫날인 15일, 국내외 주요 게임사 CEO 및 임원들을 초청해 '네트워크 밤' 행사를 개최한다.

SK㈜ C&C는 행사를 통해 컨테이너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플랫폼(Cloud Z Service Platform)과 국내외 게임사들의 클라우드 제트 활용 사례들을 공유하며 게임사의 성공을 이끌 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지스타(G-Star)에 참여한 게임사들은 벡스코 제2전시장 컨벤션홀 1층 BTB관에 위치한 Cloud Z(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부스를 방문해 신청만 하면 'Cloud Z 가상서버 5개월 사용권'과 '올인원(All-in-One) 패키지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 사용권'을 제공받는다.

여기어때, 상품 검색 알고리즘 '텀'으로 변경

여기어때는 최근 프로젝트를 통해 검색 알고리즘을 매치(match)에서 '텀'(term)으로 변경했다고 13일 밝혔다.

텀 방식은 '단어'를 중심으로 정보를 탐색한다. 사용자는 검색어를 지명이나 시설명으로 입력한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는 검색 정보의 범위를 좁혔다. 상품 상세 설명과 이벤트 정보, 사용자 리뷰를 검색 대상에서 제외했다. 이로 인해 고객은 상품명, 카테고리, 검색 태그, 지역명과 주소, 교통, 구비된 비품(숙소) 등 정보로 숙소, 액티비티 상품을 찾을 수 있다.

메이크샵, 업계최초 라쿠텐 입점대행 서비스 오픈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중인 코리아센터는 현지법인 유무에 관계없이 일본 최대 인터넷쇼핑몰인 '라쿠텐이치바' 입점대행 서비스를 업계최초로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론칭하게 된 서비스는 현지법인이 없어도 라쿠텐 입점을 희망하는 모든 기업들을 대상으로, 메이크샵은 입점계약서 작성과 신청, 심사 대행을 진행한다.

입점이 완료된 기업들은 직접 RMS 접속 권한을 가질 수 있으며, 주체적으로 상점을 운영할 수 있다.      

또한, 메이크샵은 RMS 이용과 관련한 1:1교육서비스와 CS대응에 대한 문구패키지, 라쿠텐 광고컨설팅, SNS채널 운영대행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대우전자, 中 광군제 기간 '미니' 2만3000대 완판 기록

대우전자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節) 기간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2만3000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광군제 (11월 11일)' 기간 하루 동안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天猫), 중국 2위 전자상거래 업체 징동닷컴, 중국 최대의 디지털 전자제품 쇼핑몰 수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를 판매한 대우전자는 판매개시 17시간만인 오후 5시 2만3000대 완판을 기록했다.

1분에 16대, 4초에 1대꼴로 판매된 것으로 한 달 판매량의 5배에 버금가는 매출을 올렸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