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홈트·쇼핑 통해 고객 생활로 들어온 LGU+ ‘5G 서비스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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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에서] 홈트·쇼핑 통해 고객 생활로 들어온 LGU+ ‘5G 서비스 2.0’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0.15 14: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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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밀착형 5G 서비스 '스마트홈트'·'U+ AR쇼핑' 발표…카카오VX·GS홈쇼핑·홈앤쇼핑 협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고객의 일상을 바꾼다는 슬로건 아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의 5G 서비스 1.0을 출시했던 LG유플러스가 이제는 고객의 생활에 더욱 밀착된 '5G 서비스 2.0'을 내놨다.

15일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 본사에서 5G 서비스 전략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인 '스마트홈트'와 'U+ AR쇼핑'을 발표했다.

15일 LG유플러스 서울 용산 본사에서 5G 서비스 전략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인 '스마트홈트'와 'U+ AR쇼핑'을 발표했다. ⓒ시사오늘
15일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 본사에서 5G 서비스 전략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인 '스마트홈트'와 'U+ AR쇼핑'을 발표했다. ⓒ시사오늘

김세라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 상무는 인사말을 통해 "작년 12월경 '일상을 바꾼다'는 브랜드 슬로건을 시작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5G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VR을 통해 내 방이 공연장으로 바뀌는 일상, 평범한 지하철이 살아 움직이는 미술관으로 바꾸는 5G 기술을 통해 작은 변화를 고객에게 직접 느끼도록 노력해왔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오늘은 다양한 서비스 중 특히 제트 세대, 밀레니엄 세대의 공감 키워드로 떠오르는 운동과 쇼핑 두 가지 관련 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라면서 "카카오VX와 협업해서 운동하는 고객의 일상을 어떻게 변화시킬까 쇼핑하는 일상의 변화는 어떻게 가져올 수 있을까 고민했고 작은 일상의 변화지만 직접 경험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 5G 개막과 함께 5대 서비스(U+ VR, U+ AR, U+ 프로야구, U+ 골프, U+아이돌Live)인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에 집중한 5G 서비스 1.0을 선보였으며, 이후 클라우드게임, 게임live 게임과 스마트홈트, AR쇼핑 등으로 생활과 밀착된 서비스를 출시하며 5G 서비스 2.0을 완성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5G와의 시너지가 예상되는 홈트레이닝 시장 진출을 위해 카카오VX와 독점 제휴해 근력,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약 200여 편 이상의 헬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홈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카카오VX와 손잡고 손연재(리듬체조 동작), 양치승(근력운동), 황아영(요가), 김동은(필라테스)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유명 선수와 트레이너들의 전문 코칭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더욱 확대해 연말까지 약 400여 편 이상의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단순히 동작을 따라 하는 것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AI기술을 적용, AI코치가 실시간으로 자세를 교정해주고, 운동이 끝나면 별로도 기록할 필요 없이 신체 부위별 운동시간, 소모칼로리, 동작별 정확도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 제공한다.

아울러 4개 각도로 촬영한 전문가의 운동 영상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멀티뷰 영상'과 360도 AR로 정확한 자세를 볼 수 있는 'AR 자세보기' 등 차별화된 기능도 탑재됐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트 서비스를 영상 콘텐츠와 홈트레이닝 관련 용품, 식단 관리 등이 가능한 오픈 플랫폼으로 진화시킨다는 포부다.

U+AR 쇼핑 서비스는 5G를 기반으로 스마트폰으로 방송 중인 홈쇼핑 채널을 비춰 해당 상품 정보를 360도 3D AR로 실제의 제품 영상이 제공된다.

실제 쇼핑하듯 상품을 360도로 돌려가면 자세히 볼 수 있는 3D AR 기능과 방송에 나오지 않은 상품정보를 영상으로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비디오 AR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3D AR로 구현된 상품은 내가 원하는 공간에 배치해 볼 수도 있으며, 현재 적용되는 홈쇼핑 채널은 GS홈쇼핑과 홈앤쇼핑이다.

15일 LG유플러스 서울 용산 본사에서 5G 서비스 전략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인 '스마트홈트'와 'U+ AR쇼핑'을 발표했다. ⓒ시사오늘
15일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 본사에서 5G 서비스 전략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인 '스마트홈트'와 'U+ AR쇼핑'을 발표했다. ⓒ시사오늘

이날 설명을 맡은 손민선 LG유플러스 5G 서비스 담당은 "시장점유율 1위(작년 취급액 기준) GS홈쇼핑과 모바일 앱 순이용자 1위(올해 1~9월 홈쇼핑업계 기준) 홈앤쇼핑과 제휴했고 조만간 3번째 파트너를 소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손 담당은 " LG유플러스는 프로야구, 골프,  아이돌 라이브 등을 선보이며 새로운 리얼리티를 창조했다"며 "오늘 소개한 홈트레이닝과 쇼핑은 우리한테 멀게 느껴졌던 5G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생활 가까이에 있음을 보여주는 서비스로, 기술 과시가 아니라 일상을 바꾼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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