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겨울 시즌 맞아 대규모 축제 펼친다
게임업계, 겨울 시즌 맞아 대규모 축제 펼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2.0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 업데이트로 다양한 재미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이용자 의견 적극 반영으로 게임질‘↑’
넥슨, ‘EA SPORTS™ FIFA 온라인4’ 대규모 겨울방학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 겨울맞이 업데이트 실시ⓒ넷마블
넷마블,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 겨울맞이 업데이트 실시ⓒ넷마블

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겨울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로 유저들에게 특별한 보상을 선사하고 있다.

넷마블은 최근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에 겨울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겨울 맞이 특수미션 ‘생존:스케이트장’에서는 다양한 미션을 플레이하고 획득할 수 있는 ‘겨울축제 코인’을 모아 겨울 이벤트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몬스터가 출현하지 않고 다양한 스킬들을 피하며 생존하는 미션으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150회 클리어 업적 달성 시 눈결정 모양의 영롱한 파우치도 획득할 수 있다.

겨울맞이 부속품인 신규 확장탄창도 추가됐다. 가장 높은 등급인 레전드 탄창은 현존 확장탄창 중 제일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은 해저터널, 요새헬기장, 생체연구소 등 특수미션에서 카드보상으로 확장탄창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기념한 신규 상품도 추가됐다. 현존하는 최고 아이템인 아포칼립스 총기와 메가데스를 비롯해 다양한 총기 등을 획득하고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이 추가됐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겨울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게임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개편이다. 그동안 이용자로부터 가장 많은 요청을 받던 직업 간 밸런스 조정을 통해 PvP 콘텐츠를 개선했으며 게임 엔진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먼저, 장비를 새롭게 강화할 수 있는 ‘장비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이를 활용해 기존에 사용하던 장비에 재료 추가 및 업그레이드를 하면 더 좋은 성능의 장비로 강화할 수 있다.

또,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신규 ‘코스튬’ 및 ‘무기 스킨’ 업데이트를 통해 매력적인 캐릭터 연출이 가능하며 이 외에도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길드 레벨 확장’ 및 ‘길드 스킬 리셋’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를 기념해 ‘겨울맞이 주사위’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다채로운 아이템을 증정한다.

넥슨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에 대규모 겨울방학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2020년 1월 22일까지 접속 및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눈송이’와 ‘일일 미션 상자’를 제공한다. 지급 받은 ‘눈송이’를 모아 ‘눈사람’을 완성하여 보상을 수령하거나, 완성된 ‘눈사람’에 추가로 ‘눈송이’를 더해 업그레이드를 하여 보다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누적된 포인트로 ‘HOT’, ‘OTW’, ‘COC’ 등 클래스와 선수 인원 범위, 강화 단계를 직접 조합해 ‘HOT 클래스 Top Price 150 (5강)’, ‘LIVE 클래스 Top Price 50 (8강)’와 같은 선수팩을 최대 2개까지 교환할 수 있는 ‘선수팩 DIY’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 ‘윈터시즌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12월 11일까지 1차 보상으로 ‘1000 FC’를 지급한다.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았던 ‘신규, 복귀’ 유저를 위한 ‘정착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복귀 유저의 경우 하루만 접속해도 ‘선수팩 집중형 패키지’ 또는 ‘BP 집중형 패키지’를 선택해 수령할 수 있으며, 이후 15일간의 누적 접속 기간 동안 매일 ‘신규/복귀 정착지원 상자’를 추가로 제공한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신규, 복귀 유저가 15일 출석을 달성하면 ‘리버풀’, ‘첼시’, ‘맨체스터 시티’, ‘파리 생제르망’, ‘레알 마드리드’ 구단 중 하나를 택해 BEST 11스쿼드 전체를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며, 초대한 친구 수에 따라 기존 유저와 신규, 복귀 유저 모두에게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