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China5GO랩 2호 출시…중국 혁신산업 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투자증권, China5GO랩 2호 출시…중국 혁신산업 투자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3.0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플랫폼 등 중국 4차산업혁명 수혜예상 종목 집중투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2일 'China5GO랩 2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China5GO랩 2호는 중국 4차산업혁명 수혜가 예상되는 5가지 업종(5G 장비, 전기차, 플랫폼, AI, 디지털콘텐츠)에 집중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중국투자 전문운용사인 '조인에셋글로벌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올해 중국 정부 주도 5G투자 수혜주에 선제적으로 투자한다. 고객이 선택한 목표수익률 달성 시 주식비중을 축소하는 목표달성형 랩이다.

앞서 지난 1월 13일 출시한 China5GO랩 1호는 1~2회차에 거쳐 모집이 진행됐다. 당시 1차 모집된 계좌들은 운용 시작 20영업일만에 목표수익률을 달성해 모두 상환됐고, 2차 모집계좌들도 대부분 상환되고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19 사태로 글로벌 주식시장 변동성이 커졌음에도, 안정적으로 고객 목표수익률을 달성했다고 한국투자증권은 전했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며,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원화와 위안화(외화 이체)로 가입 가능하다.

이준재 투자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는 글로벌 경기가 회복되는 과정에 나타난 충격요인으로, 중국정부는 경기 둔화 방어를 위해 유동성 공급을 늘리고 있어 빠르게 회복할 가능성이 높다"면서 "중국의 경제성장률과 대외 요건 등을 고려하면 변동성이 커진 지금이 중국에 투자하기 더욱 좋은 시기"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