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DB손해보험, ‘DB V-System’ 오픈…NH농협생명, 모바일 고객안내 서비스 시행
[보험오늘] DB손해보험, ‘DB V-System’ 오픈…NH농협생명, 모바일 고객안내 서비스 시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3.1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 V-System(영상상담서비스) 오픈

DB손해보험은 19일 업계 최초로 'DB V-System(영상상담서비스)'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는 고객 및 정비업체와 고화질 영상전화 통화망을 통해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동안 사고현장 출동요청 서비스 불만사항 중 하나인 '지연출동'을 해소하고, 요청 시 보상전문가가 즉시 고객을 응대하고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통신사와 직접 연동해 LTE/5G 기반의 고화질 영상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전문업체인 '다드림아이앤에스'와 협력해 추진하게 됐다. 

이 영상상담서비스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혁신제품에 주어지는 대통령상 금상을 수상했으며, 영상전화통화를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은 웹을 이용한 영상통화 방식을 조만간 제공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직접 면담하지 않고도 영상통화를 활용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최근 코로나19 감염 등에 대한 사고처리 고객들의 불안감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교보교육재단
©교보교육재단

교보교육재단, '2020 인성교육 현장연구 지원과제' 공모

교보교육재단은 19일 '2020 인성교육 현장연구 지원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이론 중심 연구가 아닌 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천적 연구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주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통합적 인성교육 연구'로, 초중고 청소년을 위해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천적 연구과제여야 한다. 인성교육과 환경교육, 인성교육과 평화교육 등 타 교과(학제)와 인성교육의 통합적 접근을 중심으로 지원하면 된다. 

이에 관심있는 전문가(교수, 연구원), 교사 등 교육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음달 12일까지 교보교육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과제는 다음달 중 발표될 예정이며, 편당 최대 800만원의 연구지원금을 지원한다. 

교보교육재단 선종학 이사장은 "인성교육은 단일교육으로 가르치기 보다는 환경교육, 예술교육, 평화교육 등 다른 교육과 연계했을 때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한다"면서 "모쪼록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이번 인성교육 현장연구 공모에 다양한 교육 연구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했다. 

푸본현대생명, 코로나19 피해 극복 위한 지원 시행

푸본현대생명은 19일,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성금을 기탁하고 확진 고객에 대한 지원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유사옥 내 소상공인 임차인을 대상으로 임대료를 50% 감액한다고 밝혔다. 

또한 확진을 받은 계약자 본인 또는 가족 확진자를 대상으로 신청일로부터 6개월간 보험료 납입유예와 보험계약대출이자 납입유예를 시행하고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6월말까지다.

푸본현대생명 이재원 사장은 "성금 기탁과 확진 고객에 대한 지원, 그리고 보유사옥 내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이 사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작은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모바일 고객안내 서비스 시행

NH농협생명은 19일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등 53종 안내장을 알림톡이나 문자로 발송하는 '모바일 고객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NH농협생명 고객은 우편이나 등기 대신 휴대폰으로 알림톡 문자를 받아 간단한 인증을 거치면 안내장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험계약 가입 시 보험증권도 편리하게 모바일로 수령할 수 있다. 

관계자는 "안내장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어 신속성 및 고객편의성이 획기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면서 "우편안내장 분실 염려가 없어 개인정보 보호에 도움도 될 것"이라고 봤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카드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