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 청소년 행복 봉사활동 이벤트…우리, 코로나19 금융지원 위해 본부직원 영업점 파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 청소년 행복 봉사활동 이벤트…우리, 코로나19 금융지원 위해 본부직원 영업점 파견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3.3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은행, 청소년 행복 봉사활동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은 중·고등학생 고객들에게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나눔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미세먼지 면 마스크를 제작하고, 취약계층 아동에게 지원하는 봉사활동 이벤트로 시간이나 장소의 구애 없이 정해진 기간 내에 면 마스크를 제작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으로 발송하는 봉사활동이다.

신한 청소년 행복바우처를 사용해 신한My주니어적금 또는 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한 고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벤트 신청기간은 4월 1일부터 5월말 까지다. 이벤트는 신한은행 홈페이지, SOL(쏠), 모바일웹 응모 고객 중 600명을 추첨해 6월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의 청소년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힘을 보태는 뜻깊은 봉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고등학생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아이행복바우처와 청소년행복바우처 사업을 통해, 바우처 대상 고객에게는 적금을 신규 할 경우 금융바우처 1만원을 추가로 적립해주고, 바우처 이용 건당 1천원씩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기금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은행, 코로나19 금융지원 위해 본부직원 영업점 파견

우리은행은 코로나19 피해 기업에 대한 신속한 금융지원을 위해 일선 영업점에 본부부서 직원을 파견한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코로나19 피해기업의 대출신청 증가로 그 실행까지 어려움이 많은 54개 영업점을 우선으로 오는 30일부터 60여명의 본부부서 인력을 파견한다. 기업대출 경험이 많은 본부직원 위주로 각 영업점에 1~2명이 배치된다.

특히, 지난 25일 서울시가 중소 여행사, 영세학원, 골목식당 등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서울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신용대출 규모를 확대하고 우리은행 서울지역 영업점에‘서울시 민생혁신금융 전담창구’를 내달 초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본부직원 파견으로 서울시 소상공인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 대출신청 증가로 대출실행이 지연되고 있다”며 “소상공인이 최대한 빠르게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감염시 위험이 큰 임산부 등에게 부여하는 공가 기간 연장 및 개원·개학 연기에 따른 가족돌봄휴가를 장려하는 등 직원에 대한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이로 인해 자칫 지연될 수 있는 코로나19 피해 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 및 대고객 서비스에 차질이 없도록 해당 영업점을 선별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KB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 프로그램 협약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해 'KB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 협약대출'을 오는 4월 1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대출은 신용대출이며,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민생·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지원대상은 최근 코로나19로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연매출 5억원이하의 KB국민은행 자체 신용등급 1~3등급(BBB 이상)인 소상공인이다. 신용대출 한도는 3천만원 이내이며,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적용금리는 연1.5%로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된다.

특히, 이번 대출은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사회적 거리두기’의 적극적인 실천과 영업점 대기시간 축소, 고객 편의 제공 차원에서 비대면 접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고령자나 법인사업자의 경우 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번 이차보전 협약대출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피해기업이 빠른 시일안에 정상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