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 공식 유튜브 채널 전면개편…IBK기업, ‘초저금리 특별대출’ 신속지원 제도 마련
[은행오늘] 신한, 공식 유튜브 채널 전면개편…IBK기업, ‘초저금리 특별대출’ 신속지원 제도 마련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4.0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고객의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우리은행 영업점 고객창구 투명 칸막이 사진 ⓒ우리은행
고객의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우리은행 영업점 고객창구 투명 칸막이 사진 ⓒ우리은행

우리은행, 모든 영업점에 코로나19 감염 예방 칸막이 설치

우리은행은 고객 및 직원보호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 실천의 하나로 전국 모든 영업점 고객창구에 투명 칸막이를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확대됨에 따라 감염 예방차원에서 대구·경북지역 영업점 고객창구에 설치했던 투명 칸막이를 지난달 말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설치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조치로 고객이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우리은행은 고객 보호를 위해 모든 영업점의 코로나19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방역 전문 업체를 통해 대구·경북·부산지역 및 외국인 밀집지역, 대학교·공항 인근에 위치한 영업점은 매주 단위로 방역하고 있으며, 그밖에 영업점 객장, 창구, 365자동화코너 등은 월 2회 이상 주기적으로 방역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2개월간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디지털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1000만원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차곡차곡 경품쌓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2개월간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디지털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1000만원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차곡차곡 경품쌓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디지털 상품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2개월간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디지털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1000만원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차곡차곡 경품쌓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유스(youth)고객(1980년 이후 출생)과 시니어(senior)고객(1979년 이전 출생)으로 구분해서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 중 NH스마트뱅킹이나 올원뱅크를 통해 입출식 통장을 개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유스, 시니어 각 1만명)에게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에서 입출식통장과 적금상품을 동시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2,000명(유스, 시니어 각 1,0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싱글디저트세트를 제공한다.

모바일에서 입출식통장과 적금, 예금을 동시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유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9명에게 1등 맥북에어노트북(1명), 2등 고프로 MAX(3명), 3등 아이패드(5명), 4등 문화상품권 10만원(20명) 등 해당 고객층의 선호도가 높은 경품을 제공하며, 같은 조건을 충족하는 시니어 고객도 추첨을 통해 1등 LG스타일러(1명), LG코드제로 무선청소기(3명), 3등 다이슨 헤어드라이기(5명), 농산물상품권 10만원(20명)을 제공한다.

위 상품을 모두 가입한 고객 중 모바일 대출상품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유스, 시니어 고객 각 3명을 추첨해 1등 현금 1천만원(1명), 2등 5백만원(1명), 3등 3백만원(1명) 등 파격적인 경품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 이정한 부장은 “새봄을 맞아 농협은행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농협은행의 디지털 금융상품을 이용해주시는 고객에게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IBK창공(創工)’ 2020년 하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0년 하반기 혁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를 통해 마포·구로·부산 3개 센터에서 각 20여개씩, 총 60여개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육성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이다. 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무상으로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 공간, 1대1 전담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국내외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고, 우수기업을 선발해 IBK금융그룹의 직접투자와 후속 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IBK창공(創工)’의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위해 ‘마포 센터’는 N15파트너스(대표 양동민·허제·류선종), ‘구로 센터’는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부산 센터’는 아이파트너즈(대표 김태규) 등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해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기업은행은 코로나19 확산에도 ‘IBK창공(創工)’기업이 혁신적인 창업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비대면 멘토링,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으로, 지난 2017년 12월 IBK창공 마포를 개소한 이후 구로·부산을 포함한 총 3개의 센터를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총 182개의 혁신창업기업을 육성하며 715억원의 투‧융자, 1,600여건의 컨설팅 및 멘토링 등을 지원했다.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FUN(재미)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고객과 한층 더 강화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FUN(재미)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고객과 한층 더 강화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전면개편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FUN(재미)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고객과 한층 더 강화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그 동안 신한은행은 ‘고객중심’ 컨텐츠로 진정성 있는 소통을 추구하며 시중은행 중 최다 SNS 팬(팔로워) 수와 고객 반응도(좋아요, 댓글 등)로 금융권 SNS를 선도했다.

신한은행은 유튜브 채널의 닉네임을 재미(FUN)와 신한은행(Shinhan Bank)의 합성어 인 ‘FUNhan Bank’로 정했다. 예능프로그램을 보듯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금융 컨텐츠를 만들겠다는 채널 운영 방향이 담겨있다. 실제로 신한은행은 작년부터 현직 예능 PD와 작가의 자문을 통해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했다.

주요 컨텐츠로는 다양한 직급의 은행 직원들이 직접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용어 등 경제 상식을 알려주는 ‘친한은행’과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고자 기획한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 인근 맛집을 알리는 ‘싸대기(싸고 대박 기가 막힌 맛집 탐방)’가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유튜브 개편을 기념해 신한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 이벤트가 4월 5일까지 진행되고, 페이스북에서 관련 퀴즈를 푸는 이벤트가 4월 8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프로(2명), 신세계 5만원 상품권(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30명)를 제공한다.

DGB대구은행은 CJ올리브네트웍스와 생활 전반 서비스를 앱으로 이용하는 디지털 트렌드에 부합하고, DGB 인기상품의 전국적 인지도 향상을 위해 2,6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CJONE앱을 통해 DGB대구은행 세븐적금 가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CJ올리브네트웍스와 생활 전반 서비스를 앱으로 이용하는 디지털 트렌드에 부합하고, DGB 인기상품의 전국적 인지도 향상을 위해 2,6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CJONE앱을 통해 DGB대구은행 세븐적금 가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와 세븐적금 CJ ONE 가입 이벤트

DGB대구은행은 CJ올리브네트웍스와 생활 전반 서비스를 앱으로 이용하는 디지털 트렌드에 부합하고, DGB 인기상품의 전국적 인지도 향상을 위해 2,6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CJONE앱을 통해 DGB대구은행 세븐적금 가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1월 출시된 DGB대구은행의 ‘세븐적금’은 1년 미만의 짧은 기간 동안 소액을 꾸준히 적금해 목표를 달성하는 모바일 특화 상품이다. 월~금 평일 중 매주 이체되는 요일을 하루 정한 후, 7개월 간 매주 적금한 후 만기 되는 상품으로 소액이지만 꾸준히 적금해 ‘작지만 큰 행운’ 같은 목돈을 받는 럭키 세븐 콘셉트 상품이다.

CJ ONE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데 CJ ONE 앱에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한 뒤 이벤트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웹 페이지로 이동하면 안내에 따라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양사간 제휴를 기념해 4월1일부터 5월17일까지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총 상품 1억원의 이벤트도 실시한다.

DGB대구은행은 지난해 새롭게 리뉴얼된 IM뱅크의 전국 단위의 홍보 및 고객확보를 위해 국내 대표 멤버쉽 플랫폼인 CJ ONE(CJ올리브네트웍스)과의 제휴 마케팅을 추진한다. IM뱅크 앱 리뉴얼을 기념해 올 초 선보인 세븐적금 금리는 우대금리 포함 최고 연 2.00% (’20. 03. 31기준, 세전)이며, 최소 1천원 ~ 5만원 이하의 금액을 7일마다 납입하면 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되는 CJ ONE과의 제휴 마케팅을 통해 CJ ONE을 애용하는 젊은 세대 고객에게 IM뱅크의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히면서 “간편하게 가입해 부담 없는 소액으로 목돈의 즐거움을 주는 세븐적금 가입과 제휴 이벤트 참여를 통해 장기간의 저금리 시대에 잊고 있던 저축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IBK기업은행, ‘초저금리 특별대출’ 신속지원 제도 마련

IBK기업은행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초저금리특별대출’ 신속지원을 위해 ‘상담 홀짝제’, ‘대상여부 사전확인 비대면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상담 홀짝제’는 대표자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상담·방문일자를 분산하는 2부제다. 기업은행은 대표자의 생년 끝자리가 홀수면 홀수일, 짝수면 짝수일에 방문을 유도해 고객 대기와 혼잡을 줄인다.

또 기업은행은 경영지원 플랫폼 BOX를 활용해 ‘대상여부 사전확인 비대면 서비스’를 시행한다.

BOX 비회원, 기업은행 미거래 고객도 간편보증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대출 대상으로 확인되면 필요 서류는 기관 방문 없이 BOX에서 발급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보증서 심사·발급, 대출을 은행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초저금리특별대출 간편보증 업무’를 오는 6일부터 도입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이에 따른 상담 수요 증가로 인한 창구 쏠림을 방지하고 신속한 상담 진행을 위해 지원 제도를 마련했다.

담당업무 : 은행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