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부산銀, 롯데자이언츠 선전 기원 ‘가을야구 정기예금’ 출시…허인 국민은행장,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은행오늘] 부산銀, 롯데자이언츠 선전 기원 ‘가을야구 정기예금’ 출시…허인 국민은행장,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4.0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다. ⓒKB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다. ⓒKB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다.

허인 은행장은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문 대표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지난 2월 박원순 시장의 제안으로 ‘아이스버킷 챌린지’처럼 유명인사가 캠페인에 동참할 사람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허인 은행장은 프리지아 꽃을 선물해 영업현장에서 금융시장 위기에 대처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내점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허인 은행장은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는 하현회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을 캠페인 다음 주자로 지명했다. 봄꽃과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와 우리 사회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허인 은행장은 “활짝 핀 봄꽃을 보면 생명의 아름다움과 희망을 느끼곤 한다”며, “노란색 프리지아의 화사하고 희망찬 기운을 직원 및 고객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포모사채권 USD 5억달러 발행 성공

신한은행은 미화 5억달러 규모의 5년 만기 외화 포모사채권 공모 발행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은행 최초의 포모사채권 발행으로 금리는 USD 3개월 리보에 1.70%를 가산한 수준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로 유동성에 대한 염려가 커져있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외화 유동성이 풍부한 대만 지역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전략이 경쟁력 있는 금리로 발행됐다는 시장 평가다.

신한은행은 이번 채권 발행으로 대만까지 투자자 저변을 확대했고 포모사채권과 글로벌본드(144A/RegS)방식을 결합한 형태로 미주 지역 투자자들까지 참여시켜 한국계 포모사채권 사상 최대 규모로 발행하게 됐다.

특히, 시장 불확실성이 극대화된 상황에서 발행액 대비 4.2배의 초과주문을 이끌어 내어 신규발행프리미엄 지급 없이 성공적으로 발행을 마무리하며 신한은행에 대한 글로벌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지역별로는 대만 57%, 대만 외 아시아 36%, 미국 6%, 유럽 1%이며 유형별로는 은행 80%, 자산운용사/보험사/연기금 19%, PB/기타 1%의 투자자 분포를 보였다.

BNK부산은행은 부산 연고 야구 구단인 롯데자이언츠의 선전을 기원하며 ‘BNK부산은행 가을야구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부산 연고 야구 구단인 롯데자이언츠의 선전을 기원하며 ‘BNK부산은행 가을야구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부산銀, ‘BNK부산은행 가을야구정기예금’ 출시

BNK부산은행은 부산 연고 야구 구단인 롯데자이언츠의 선전을 기원하며 ‘BNK부산은행 가을야구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가을야구 정기예금’은 2007년 첫 출시 이후 올해까지 14년째 판매되고 있는 부산은행의 대표적인 스포츠 연계 마케팅 상품으로, 판매액의 일정 부분을 후원금으로 조성해 (사)최동원 기념사업회와 유소년 야구발전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오는 4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4000억원 한도로 판매하는 가을야구정기예금은 1년제 정기예금 상품으로 3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가입금액이 1000만원 미만인 경우 1.20%, 1000만원 이상은 1.35%를 제공하며, 롯데자이언츠의 시즌 성적과 관중 수에 따라 최대 0.30%까지 우대이율을 지급한다.

특히 올해는 신규 가입 선착순 2020명에게 ‘코로나19 극복 특별 우대이율’ 0.10%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가입고객에게는 롯데자이언츠 홈경기 자유입장권 3000매도 선착순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부산은행은 코로나19 극복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위해 기존 영업점 창구와 인터넷뱅킹 뿐만 아니라 모바일뱅킹을 통해서도 예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NH농협은행, 농촌 소외계층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전달

NH농협은행은 지난 8일 농촌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결식아동,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600가구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농산물 꾸러미는 농민들이 직접 생산한 감자, 사과, 애호박 등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로 꾸려졌으며, 6월말까지 총 5회(1억원 상당)에 걸쳐 전국 농촌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국민들도 농협은행 SNS와 카카오 사회공헌 플랫폼‘같이가치’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건당 천 원씩 농협은행이 기부금을 마련하여 농촌 소외계층 지원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손병환 은행장은 “이번 친환경 농산물 전달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농업인과 농촌 소외계층 모두를 지원하는 뜻깊은 사회공헌 활동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촌지원활동을 적극 펼쳐 농협은행이 농촌지역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