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신규업체 온라인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국산농산물 소비촉진과 중소식품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농업인중소기업의 협력모델인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 신규업체를 오는 10일까지 온라인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aT에서 지정한 농공상기업은 총 474개소다. 이들 기업의 국산원재료 사용비중은 국내 식품기업의 평균 사용 비중인 44%보다 높은 72%에 달해 우리 농어업인의 판로확보와 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농공상기업 신규업체로 선정되면 aT로부터 판로확대와 자금융자, 바이어상담회,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오프라인 전용판매관인 서울 용산역 내 찬들마루 매장을 비롯해 온라인 우체국 쇼핑몰, 오아시스마켓 내 전용판매관에도 입점할 수 있다.
◇ 서울교통공사, 아이돌 ‘레드벨벳’ 슬기·조이 참여 안내방송 송출
서울교통공사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으로 서울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 멤버인 슬기와 조이의 안내방송을 내보낸다고 3일 밝혔다.
서울교통공사가 송출하는 레드벨벳의 지하철 음성 안내 방송은 총 12종이다. 두 아티스트의 목소리에 지하철 안전 수칙과 이용 질서 알림·일상 응원 메시지 등을 담았다.
두 멤버의 목소리가 담긴 안내방송은 4월 초부터 1~8호선 전동차에 도입돼 적용이 완료된 곳에서 송출되고 있는 중이다. 역사 내에서도 추후 적용돼 송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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