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게임빌, ‘빛의 계승자’ 신규 콘텐츠 ‘길드전’ 업데이트…‘그랜드체이스’, 신규 SS 영웅 ‘명화린’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게임빌, ‘빛의 계승자’ 신규 콘텐츠 ‘길드전’ 업데이트…‘그랜드체이스’, 신규 SS 영웅 ‘명화린’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빌, ‘빛의 계승자’ 신규 콘텐츠 ‘길드전’ 업데이트 ⓒ게임빌
게임빌, ‘빛의 계승자’ 신규 콘텐츠 ‘길드전’ 업데이트 ⓒ게임빌

게임빌, ‘빛의 계승자’ 신규 콘텐츠 ‘길드전’ 업데이트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에 길드전을 도입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빛의 계승자’에서 첫 선을 보인 ‘길드전’은 길드원들의 협력과 전략적인 배치를 통해 치열한 전략싸움의 묘미를 맛볼 수 있다. 길드 대 길드의 1:1 매칭으로 승부가 결정되는 길드전은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주 2회 진행된다. 길드전 시작 전에는 방어팀을 준비해야 한다. 길드원들은 자신의 가장 강력한 서번트들로 방어팀을 구성하고, 길드 관리자는 왕실/예배당/성탑으로 구분된 전장에 길드원들의 방어팀을 배치하게 된다. 각 전장마다 특수한 효과가 부여되어 길드 관리자들의 방어 전략이 승패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길드전이 시작되면 길드원들과 전략을 논의한 후에 본격적인 공격에 들어간다. 길드원들은 상대 길드의 방어팀을 공격하여 ‘징표’를 획득하게 되며, 획득한 징표의 개수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며 길드 랭킹별, 개인 기여도별로 ‘길드전 포인트’와 ‘캐럿’등 보상이 지급된다. 길드전에서 승리한 길드는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서번트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는 길드 전용 ‘정화의 성지’가 오픈된다.

신규 콘텐츠 ‘길드전’ 외에도 5성 서번트 ‘데미안’과 데미안 전용 아바타가 새롭게 등장했다. 데미안은 빠른 몸놀림을 특징으로 하는 서번트로, 빛의 계승자 최초로 자신의 스탯을 나눠주는 패시프 스킬을 지녔으며 전용 아바타가 함께 등장해 활용성이 더욱 높아졌다.

아울러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다음달 25일까지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5성 서번트를 소환할 수 있는 ‘소환석’ 4개와 서번트를 3단계까지 각성시킬 수 있는 ‘속성 원소’를 지급한다. 소환석은 ‘공격’, ‘방어/회복/지원’으로 2종이며 유저가 원하는 클래스의 소환석을 선택적으로 수령할 수 있게 하여 활용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4월 28일부터 5월 25일까지는 ‘행운권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면 이벤트 행운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행운권 사용시 ‘캐럿’, ‘소환석’, ‘탐사력’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 행운권을 사용한 횟수에 따라 ‘아바타’, ‘무지개 원소’, ‘5성 소환석’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나락의 탑’ 등반 보너스 이벤트를 통해 5성 소환석, 5성 선택 소환권, 초월의 파편 등 파격적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6주년 ‘서머너즈 워’, 글로벌 유저 대폭 증가로 전 세계 순위 급상승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출시 6주년을 맞아 북미·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차트를 역주행 하며 글로벌 장기 흥행 게임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21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13일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출시 6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세계 주요 지역 게임 매출 순위를 수십 계단씩 뛰어 오르며 폭발적인 차트 역주행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6주년 이벤트와 더불어 신규 유저를 위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해, 기존 플레이 유저 뿐만 아니라 신규 및 복귀 유저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지난 주말 ‘서머너즈 워’의 일간 유저수(DAU)는 최근 3년 기록 중 최고 수치를 기록하며, 6주년 서비스 게임으로서 장기 흥행의 노하우와 저력을 여실히 증명했다. 신규 유저수 및 동시 접속 유저수 또한 대폭 증가했다.

이와 같은 뜨거운 호응으로 ‘서머너즈 워’는 지난 19일과 20일 한국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 매출 순위 10위에 올랐으며, 21일에는 한 계단 더 오른 9위를 기록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시장인 미국에서도 지난 13일 애플 앱스토어 14위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 19일에는 구글 플레이 16위로 껑충 뛰어오르고, 캐나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9위로 TOP10에 진입하며 북미 지역에서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유럽 주요 지역 순위도 대폭 상승했다. 대규모 이벤트 시작 이후, 프랑스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2위, 독일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3위를 기록했으며, 벨기에, 그리스, 룩셈부르크 등 유럽 다양한 국가에서도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순위 반등에 성공했다.

또 싱가포르, 일본, 중국 및 대만, 태국 등 주요 아시아 차트 뿐만 아니라 호주, 자메이카 등 웨스턴, 아시아 대부분의 국가에서도 다시 한 번 역주행에 성공하며, 진정한 스테디셀러의 힘을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신규 SS 영웅 ‘명화린’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21일, 코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SS 영웅 ‘명화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명화린’은 ‘난신’, ‘망량’, ‘염라’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소환수를 다루며, 강력한 아군 부활능력을 겸비한 다재다능한 치유형 캐릭터다. 지정 범위로 ‘사계의 문’을 소환해 주변 적들을 끌어당기며, 파티원을 지속적으로 부활시키는 필살기 스킬 ‘원심회귀’로 전투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명화린’의 신규 펫 ‘화랑’을 추가하고, 반항아를 콘셉트로 하는 신규 ‘레이&지크하트 교복 아바타’와 영웅의 최종 성장 단계인 ‘루퍼스’ 체이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영웅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19일까지 ‘폭풍 성장’ 이벤트로 최대 3개의 SS 6각성 영웅 캐릭터를 증정한다. 또,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던전 클리어 시 경험치와 골드 보상을 100% 추가 지급하고, ‘차원괴수 일 획득 골드 2배’, ‘길드전/원정대 보상 2배 지급’ 이벤트를 개최한다.

더불어, 5월 1일부터 12일까지 ‘황금연휴 이벤트’를 진행해 7일 출석을 완료하면 아이템 ‘용맹의 축복’과 ‘진화석’을 제공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미션을 완료, 빙고를 모두 완성한 이용자에게는 SS 5성 영웅 선택권을 지급해 다양한 재미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