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리니지M, ‘대마법사: 조우의 각성’ 업데이트…‘미르의 전설2’, 신규지역 ‘삼청도량’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리니지M, ‘대마법사: 조우의 각성’ 업데이트…‘미르의 전설2’, 신규지역 ‘삼청도량’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2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리니지M, ‘대마법사: 조우의 각성’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리니지M, ‘대마법사: 조우의 각성’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리니지M, ‘대마법사: 조우의 각성’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대마법사: 조우의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대마법사: 조우의 각성’은 리니지M의 대표 클래스인 ‘마법사’를 대폭 개선한 업데이트다.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22일부터 신규 스킬과 새로운 능력치를 사용할 수 있다.

엔씨는 강력한 신규 스킬 ‘매직 마스터’를 추가했다. 이용자가 ‘매직 마스터’를 사용하면 일정 시간동안 기본 지팡이 공격이 마법 공격으로 바뀐다. 다른 마법의 쿨타임(재사용 시간)이 감소하고 ‘슬로우’, ‘이뮨 투 함’ ‘캔슬레이션’ 마법을 광역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효과도 얻는다. △힐을 받을 수 없는 상태에서도 치료가 가능한 ‘풀 힐’ △다른 이용자를 약한 변신 카드로 바꾸는 ‘쉐이프 체인지’ 등의 스킬도 새롭게 선보였다.

마법사 클래스 사용 아이템에 ‘마법 관통’ 능력치가 등장한다. ‘마법 관통’은 마법 무효화 스킬인 ‘카운터 매직’을 무시해 마법을 적중시키는 확률을 높인다.

‘다크엘프’와 ‘총사’ 클래스도 업데이트됐다. ‘다크엘프’는 근거리 회피를 극대화하고 디버프(약화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언케니 닷지(데스티니)’, ‘쉐도우 슬로우’ 등의 스킬을 개선했다. ‘총사’는 대인 전투 영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마법탄: 캔슬레이션’, ‘데스 스나이핑’ 등의 스킬을 업데이트했다. 75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는 오는 5월 6일까지 기존 경험치를 보존한 채 클래스를 ‘다크엘프’ 또는 ‘총사’로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엔씨는 리니지M의 최고 사냥터인 ‘오만의 탑’ 정상을 열었다. 정상에는 ‘오만의 탑’ 모든 층의 보스 몬스터가 일반 몬스터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몬스터를 처치해 ‘오만의 탑 정상 지배 주문서’, 신규 전설급 아이템 ‘사신의 벨트’, 컬렉션 아이템 ‘사신의 인장’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리니지M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5월 13일까지 지난 이벤트에서 획득한 ‘오만의 탑 정상의 증표(이벤트)’로 아이템 상자와 소모품을 만들 수 있으며 아이템 상자를 열면 최대 영웅 등급의 팔찌를 얻는다. 대표 사냥터인 ‘상아탑’은 오는 5월 6일까지 하루 3시간 이용 가능하다. 35일 출석 시 ‘미스터리 마법인형 카드(희귀)’를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시작한다.

‘미르의 전설2’, 신규지역 ‘삼청도량’ 업데이트

위메이드의 계열회사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가 22일 신규지역 ‘삼청도량’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삼청도량’은 60레벨 이상 고레벨 이용자들에게 유리한 난이도가 높은 사냥터다. 그 동안 주술과 엄폐로 감춰져 있던 곤륜심곡 북동쪽 끝의 입구를 통해서 입장 가능하며 별도 입장 제한은 없다.

또한, 강력한 능력치를 보유한 신규 보스 몬스터 ‘천존의 혼백’, ‘고대종사패황’, ‘고대종사혈마’ 등이 등장하며 몬스터 사냥 시 각종 무공 및 새로운 세트 아이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 기념으로 오늘부터 5월 20일까지 4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삼청도량 지역 내 몬스터를 사냥하면 순간이동반지, 우화등선이펙트, 무림종사의 인장 등이 포함된 ‘삼청도량 유물상자’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모든 이용자 대상으로 방송 이벤트도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유튜브, 아프리카 TV 등 인터넷 방송을 통해 신규지역 ‘삼청도량’을 직접 체험하고 플레이하는 장면을 방송하면 된다. 5월 13일 기준 조회수 200회 이상을 기록한 이용자들에게 ‘삼청도량 유물상자’ 및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리니지2M,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가 이달 29일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에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리니지2M의 첫번째 월드 서버 던전 ‘베오라의 유적’을 공개한다. 월드 서버 던전은 여러 서버의 이용자들이 하나의 전장에서 만나 경쟁하는 콘텐츠다.

또한 29일까지 리니지2M 공식 커뮤니티에서 ‘베오라의 예언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오라의 유적’에 관련된 질문의 답을 댓글로 작성하는 이벤트로 모든 참여자에게 게임 아이템 ‘생명의 돌’을 제공하고, 우수 댓글 작성자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를 추가로 선물한다.

아울러 ‘복원된 전리품 상자를 찾아라’, ‘축복의 시간’ 이벤트도 이달 29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는 게임 내 ‘파괴된 성채’ 던전에서 ‘복원중인 전리품 상자’와 ‘복원된 전리품 상자’를 모을 수 있으며 상자에는 ‘명예의 훈장’, ‘신탁의 증표’, ‘아데나’ 등이 들어있다. ‘축복의 시간’은 출석 이벤트로 이용자는 게임 내 데일리 메뉴에서 정령탄과 각종 던전 시간 충전석을 하루에 한 번씩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르샤의 창’ PvP 이벤트 대회 개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성장 특화 시즌 서버에 ‘아르샤의 창’ 이벤트 대회를 열고 22일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이용자는 시즌 서버에서 생성한 캐릭터(60레벨 이상)를 활용해 ‘아르샤의 창’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2인 1팀을 구성해 5월 1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신청이 가능하다.

‘아르샤의 창’ 대회 예선은 5월 16일과 17일, 2일간 진행한다. 한 경기에 최대 3팀이 전투를 벌여 최종 생존한 16개 팀을 선발하며 본선에 진출한 16개 팀은 5월 23일, 3판 2선승제 토너먼트를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본선 경기는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며, 대회 입상자에게 각종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각 순위에 따라 △아르샤의 창 상급/중급 보상 상자 △아르샤의 창 보상 상자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블랙 스톤 등을 지급한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시즌 개막 대축제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새 시즌 개막을 앞두고 기존 유저들은 물론 신규 유저들의 눈길을 주목시킬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이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새 시즌 개막을 선언하며 신규 구단 및 트레이너 신규 성장 요소 ‘코어’ 등을 선보인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는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기존 유저들은 물론 신규 유저들에게도 호평을 받으며 시즌 개막 보상 대축제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시즌 개막 분위기가 고조될 수 있도록 ‘크루얼 퓨마즈’, ‘미스틱 유니콘즈’, ‘제노니아 나이츠’ 모든 특화 트레이너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내달 4일까지 진행한다. 레전드 트레이너 ‘소향’을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전설의 시작팩’과 30일간 ‘2000 다이아’를 최고의 가성비로 획득할 수 있는 ‘웰컴! 매일 다이아팩’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였다. 확 달라진 게임성과 역대급 보상이 펼쳐지고 있는 만큼 기존 유저들이 더 많은 신규 유저들을 초대할 수 있도록 ‘친구 초대 보상’도 확대했다.

앞으로도 이어질 시즌 개막 대축제를 유저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홍보 영상도 선보였다. 경기 현장에서 사용되는 응원 박수 사운드와 주목도 높은 타이포그래피를 인게임 영상에 조화롭게 녹여냈다.

먼저 도입부에서는 아이돌 콘셉트 신규 구단 ‘샤이닝 앤젤스’의 인게임 플레이 영상이 새 시즌 개막의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시즌 개막 대축제에 맞춰 ‘220개 트레이너 영입권’ 등 역대급 보상을 제공하고, 대회 모드인 ‘갤럭시 컵(가칭)’ 오픈 등 즐길거리를 대폭 확충한다는 내용도 함께 담고 있다. 우주적 시즌 개막을 알리는 영상으로 기존 유저들은 물론 게임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신규 유저들의 주목을 이끌어 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는 ‘2020 다이아 보상’, ‘레전드 트레이너 확정권’, 신규 대회 모드 ‘갤럭시 컵(가칭)’ 등이 준비된 빅 업데이트 2탄을 다음주에 선보일 예정이다.

탭소닉 TOP,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 TOP’이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와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로 ‘탭소닉 TOP’에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의 대표 캐릭터 ‘엘 클리어’와 ‘엘 페일’의 콜라보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엘 클리어와 엘 페일 콜라보 캐릭터는 기존 캐스팅 방식이 아닌 4종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전용 콜라보 스토리를 진행 시 얻을 수 있는 조각을 사용하여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를 통해 공개되었던 인기 신곡 ‘드림 잇(Dream it)과 ‘붐!(Boom!)’을 스토리 모드에서 획득하여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캐릭터 ‘라파엘’과 함께 어드벤쳐 모드의 시즌 8이 추가되었고, ‘크루브(CROOVE)’와 ‘엑스아이(xi)’의 신곡 2종이 어드벤처 모드에, ‘쿠브(CUVE)’, ‘글래스레이크(Glasslake)’ 등 아티스트들의 신곡 4곡이 뮤직샵에 추가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