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전주시 ‘해고 없는 도시’ 사업에 적극 지지 표현
스크롤 이동 상태바
文정부, 전주시 ‘해고 없는 도시’ 사업에 적극 지지 표현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0.05.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장, ‘해고 없는 도시’ 전주와 상생협력 강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문재인 정부는 ‘코로나19 쇼크’로 인한 지역사회 붕괴를 차단하기 위해 ‘해고 없는 도시’를 선언한 전주시와 사회적 대타협을 성사했다. ⓒ전주시
문재인 정부는 ‘코로나19 쇼크’로 인한 지역사회 붕괴를 차단하기 위해 ‘해고 없는 도시’를 선언한 전주시와 사회적 대타협을 성사했다. ⓒ전주시

문재인 정부는 ‘코로나19 쇼크’로 인한 지역사회 붕괴를 차단하기 위해 ‘해고 없는 도시’를 선언한 전주시와 사회적 대타협을 성사했다. 

대통령 소속 노동·경제·사회정책 협의 자문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문성현 위원장은 지난 12일 전주를 방문해 김승수 시장과 김영규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장, 안남우 전북중소벤처기업청장, 임동욱 중소기업인연합회장 등 전주 노사정 전문가들과 ‘해고 없는 도시 전주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해고 없는 도시 상생협력’ 사업은 고용 유지를 하면서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근로자 업무 숙련도를 유지하는 것으로, 기업·근로자·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자는 내용이 골자다. 이를 위해 시는 △기업 참여분위기 확산 △경영자금 지원 △고용유지 지원 △근무인력 재배치 지원 △고정비용 절감지원 등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문 위원장은 이날 코로나 사태로 타격을 입은 현대자동차 전주공장과 관련해 △세미본넷 트럭 △본넷 수소전기트럭 △자율주행 트럭 △컴팩트형 상용차량 등 수소·전기차 또는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특화차종 및 신차 개발에 주력하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그는 “전주시에서 앞장서고 있는 해고 없는 도시 사업에 지지를 표하고 중앙정부 차원에서 적극 도울 것”이라며 “모든 경제주체들이 ‘일자리 지키기’에 함께해 해고 없는 도시 정책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승수 시장도 “해고 없는 도시로 가는 것은 어렵고 큰 결단이 필요한 일”이라며 “이 ‘상생의 길’에 보다 많은 기업이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