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경영·질적성장’ 강조한 볼보, 1500억 들여 서비스센터 25개 더 짓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책임경영·질적성장’ 강조한 볼보, 1500억 들여 서비스센터 25개 더 짓는다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6.1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 향후 3년간 중장기 투자 계획 발표…‘서비스 바이 볼보’ 통해 고객만족 실현 다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가 1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볼보 분당 서현전시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중장기 투자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 시사오늘 장대한 기자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가 1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볼보 분당 서현전시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중장기 투자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 시사오늘 장대한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한 서비스 통합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를 새롭게 선보이고, 향후 3년간 1500억 원을 투자한다는 중장기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첫 연간 1만 대 판매를 돌파한 만큼, 책임 경영과 지속 성장을 목표로 서비스 부문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것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는 1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볼보 분당 서현전시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볼보는 지난해 1만대 판매를 처음 넘어서며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지만, 서비스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사상누각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며 "때문에 그 어떤 수입차 브랜드들보다도 충분한 서비스 네트워크와 워크베이를 확보하는 등 고객 중심의 질적 성장을 목표로 한 중장기 계획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이 대표가 내세운 중장기 계획은 오는 2023년까지 총 1500억 원을 투자해 공식서비스센터 수를 현재 27개에서 52개로 크게 늘리는 동시에 차량 수리가 이뤄지는 워크베이 수도 160개에서 312개로 2배 가까이 확대한다는 게 주요 골자다. 당장 올해 하반기부터 해운대와 천안, 수원 등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주요 지역에 서비스센터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같은 공격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확보 노력은 이미 예전부터 꾸준히 진행돼 왔다는 게 볼보 측의 설명이다. 이 대표는 "볼보는 판매가 급속 성장해 등록대수가 2015년 2만6900대 수준에서 2020년 5월 기준 6만1000대 규모로 127% 늘어난 바 있는 데, 같은 시기 워크베이 수도 55개에서 160개로 191%에 달하는 확장이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는 "빠른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더욱 편안하게 서비스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현재에 안주하거나 여기서 그치면 안된다고 생각해 중장기 계획을 수립했다"며 "수입차 시장 내 판매 볼륨 등의 측면에서는 1등이 아닐 수 있지만 고객 만족에서는 1등을 차지하겠다"고 피력했다.

더불어 이날 투자 계획에 발맞춰 선보여진 '서비스 마이 볼보'는 볼보차 오너들이 누리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의미하는 서비스 통합 브랜드로, 미국에 이어 글로벌 시장 중 두 번째로 도입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더한다. 세부적으로는 업계 최고 수준의 보증 프로그램과 평생 부품 보증 등 고객 부담을 줄여주는 안심 케어와 전문 테크니션 관리 서비스를 통한 신뢰 제고,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앱 지원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로 구성된다.

특히 볼보 브랜드 통합 앱은 실시간 예약부터 정비 이력 관리, 단계별 정비 알람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 혜택과 이벤트 등의 다양한 정보를 총망라해 눈길을 모은다.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은 오는 7월 6일 출시되며, 8월 중에는 모든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송경란 고객서비스 총괄 전무는 "그동안 고객 서비스 강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해 볼보자동차가 진출한 100여개 국가 중 한국이 고객 서비스 만족도 3위에 올랐다"며 "더욱이 서비스 바이 볼보 런칭을 기점으로 볼보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알리고, 나아가 서비스 고객 만족도 1위로 도약하는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