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의암손병희기념관 개보수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하우시스, 의암손병희기념관 개보수 지원
  • 방글 기자
  • 승인 2020.07.1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LG하우시스가 국가보훈처와 함께 ‘의암손병희기념관’ 개보수 공사를 완료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14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북이면에 위치한 ‘의암손병희기념관’에서 시설개선 완료식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손윤 의암손병희선생기념사업회 이사장, 한범덕 청주시장, 이남일 대전지방보훈청장, 강계웅 LG하우시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의암 손병희 선생은 민족대표 33인으로 독립선언식을 주도하며 3·1 운동의 중심에 섰던 인물이다. 손병희 선생은 민족 역량을 키우는 것이 가장 급선무라는 취지에서 보성학교·동덕학교를 인수, 교육 중심의 독립운동을 펼쳤다.

정부는 손병희 선생의 공훈을 기리기 위해 1962년에 건국훈장 대한민국장을 추서했다. 또, 지난해에는 국가보훈처, 광복회와 독립기념관이 공동으로 선정한 ‘2019년 3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되기도 했다.

LG하우시스가 의암손병희기념관 개보수 공사를 지원했다. ⓒ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의암손병희기념관 개보수 공사를 지원했다. ⓒLG하우시스

의암손병희기념관은 손병희 선생의 생애 기록과 유물, 청주의 독립운동과 한국 3·1운동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자료가 전시된 곳으로, 지난 2000년 개관 이후 출입구와 전시실 등의 시설이 많이 노후돼 있었다.

LG하우시스는 이번에 기념관의 출입구와 전시실 등에 LG하우시스의 창호, 바닥재, 인테리어필름 등을 지원했다. 또, 전기배선과 노후 조명 교체 등의 시설물 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시설개선 완료식에 참석한 손윤 의암손병희선생기념사업회 이사장은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 지원으로 새로 단장한 기념관을 통해 손병희 선생의 숭고한 독립정신이 후세에 계승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강계웅 LG하우시스 대표이사는 “청주에 공장을 두고 있는 기업으로서 청주를 대표하는 독립운동가 손병희 선생을 기리는 기념관 시설 개선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건축자재 대표 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2015년부터 총 10곳의 현충시설 개보수 공사를 완료했다. 또, 독립유공자 후손과 6·25참전용사 등 28명의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