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우리카드, 2억 불 규모 해외 ESG채권 발행…KB국민카드, 알뜰폰 전용 카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우리카드, 2억 불 규모 해외 ESG채권 발행…KB국민카드, 알뜰폰 전용 카드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3.1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우리카드, 2억불 규모 해외 ESG채권발행

우리카드는 중소·영세가맹점 금융지원을 위해 미화 2억달러 규모의 해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을 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내 여신전문금융회사 최초의 ESG 포모사본드이자 우리카드 최초의 공모사채 발행이다.

만기는 5년으로금리는 USD Treasury 5년물에 1.00%를 가산한 수준에서 정해졌다. 이번 채권은 LIBOR 폐지에 대응하여 국내 최초의 포모사시장 고정금리채권으로서의 첫 발행이며, 이를 통해 고정금리채도 포모사시장에서 발행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좋은 성과라고 평가받았다.

글로벌 금융기관인 Credit Agricole, HSBC, Societe Generale이공동 주관을 맡았으며, 싱가폴증권거래소(SGX)와대만증권거래소(TPEx)에동시 상장해 양 거래소의 투자자들이 채권을 더욱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투자자의 폭과 유동성을 높였다.

조달된 자금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영세가맹점에 대한 카드결제대금 지급 시기를 앞당겨 정산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최근글로벌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에 따른 불안 심리에도 불구하고, 우리카드에 대한 높은 대외 신인도와 ESG 채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발행조건을 확정 지을 수 있었다”고말했다.

한편, 포모사본드란 대만 자본시장에서 외국기관이 현지 통화인 대만 달러가 아닌 다른 국가의 통화로 발행하는 채권이며, ESG 채권은 중소·영세가맹점의 금융지원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발행하는 특수목적 채권을 말한다.

 

KB국민카드가 알뜰폰 통신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 7000원 할인 혜택을 담은 알뜰폰 전용 상품 ‘KB국민 알뜰폰 허브(Hub)? 카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알뜰폰 통신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 7000원 할인 혜택을 담은 알뜰폰 전용 상품 ‘KB국민 알뜰폰 허브(Hub)? 카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알뜰폰 전용 상품 ‘KB국민 알뜰폰 허브(Hub)2 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알뜰폰 통신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 7000원 할인 혜택을 담은 알뜰폰 전용 상품 ‘KB국민 알뜰폰 허브(Hub)2 카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카드는 이용 중인 알뜰폰 업체별로 제휴카드를 발급 받을 필요 없이 한 장의 카드로 ‘한국정보통신 진흥협회(KAIT)’에 등록된 알뜰폰 업체의 통신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로 알뜰폰 통신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2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7000원이 할인된다.

자동 납부 신청한 알뜰폰 통신요금이 2건 이상이면 통신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 5000원이며,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