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우리카드, ESG 마케팅 본격 시동…신한카드, 라이프 인 제주 특화카드 ‘혼디모앙’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우리카드, ESG 마케팅 본격 시동…신한카드, 라이프 인 제주 특화카드 ‘혼디모앙’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3.1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우리카드, ESG 마케팅 본격 시동...친환경 착한소비 이벤트 진행

우리카드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하고, 본격적으로 친환경소비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우선 새벽배송 업체인 오아시스마켓과 함께 친환경 소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말일까지 유기농 우유, 무농약 콩나물, 무항생제 한우등심 등 해당 품목을 우리카드로 5만원이상 결제하면 3천원즉시할인 혜택을 준다.

이 제품들은 생산-가공전 과정에서 환경과 사회·고객의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착한소비를 지향하며 만들어졌으며, 제품 배송도 친환경 포장(친환경아이스팩과 친환경 펄프 보냉박스)으로만구성됐다.

BGF리테일이운영 중인 CU편의점(전국 1만 5000여개 점포)과 GET커피타임세일 이벤트도 있다. 기간은 3월말일까지 진행되며, 오전 12시부터오후 2시까지 2시간동안 우리카드로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텀블러 사용 시에는 200원을더 할인 받을 수 있다.
GET커피는즉석원두커피 제품으로서 친환경 원두만을 사용하며, 전용컵도 화학 처리 과정을 없앤 무형광, 무방부, 무표백의 크라프트 컵으로 제공된다.

친환경차 브랜드인 테슬라 전 차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있다. 이달 말일까지 우리카드(개인신용카드)로테슬라 차량 구매금액 1000만원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테슬라 ACC’(차량모델별플로어 매트)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4월 30일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여기에 테슬라 전 차종은 우리카드로 결제 가능하며,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2%의캐시백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친환경 소비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제휴사와 함께 다양한 ESG 마케팅을 진행해 사회 구성원 모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이달 5일 ESG 경영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ESGGreen 선포식’을 개최하고, 친환경·사회적책임을 강조하는 ESG 슬로건 ‘YESGREEN’을 선포하며 ESG 경영을 본격화하겠다고 선언했다.

신한카드는 제주도민 및 여행객, 제주도에 자주 방문하는 고객에게 필요한 혜택을 담은 ‘신한카드 혼디모앙(이하 혼디모앙 카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제주도민 및 여행객, 제주도에 자주 방문하는 고객에게 필요한 혜택을 담은 ‘신한카드 혼디모앙(이하 혼디모앙 카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라이프 인 제주 특화카드 ‘혼디모앙’ 출시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제주도 살아보기’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프 인 제주 특화카드가 나왔다.

신한카드는 제주도민 및 여행객, 제주도에 자주 방문하는 고객에게 필요한 혜택을 담은 ‘신한카드 혼디모앙(이하 혼디모앙 카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상품명 '혼디모앙'은 ‘한데 모으다”라는 의미를 가진 제주도 방언으로, 최근 5년간 신한카드 제주 현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주 지역에 거주·방문하는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반영한 서비스를 새롭게 개발, 맞춤형 상품으로 설계됐다.

먼저 혼디모앙 카드는 전월 실적이나 한도 제한 없이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의 0.2%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되며, 특히 제주도내 가맹점을 이용하는 경우는 최대 0.6%를 한도 제한 없이 추가 적립해준다.

여기에 추가하여 최대 월 5만원 한도 내에서 실외골프장 5%, 에이바우트 커피 10%, 제주신화월드 5% 포인트 적립해준다. 제스코마트, 뉴월드마트(마트로), 농협 하나로마트·클럽 등 지역 유통점 이용 시에도 최대 10% 적립이 가능하다.

제주 지역 특성상 온라인 쇼핑이 많은 점을 감안, 도서산간지역 배송비 부과를 감안한 월 1회 2,500원 할인 또한 지역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한다.

특히, ESG 관점에서 대중교통(버스) 이용금액 10% 할인 및 전기차 충전소 이용금액 30% 적립 서비스는 탄소배출 감축을 유도해 제주 환경 보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혼디모앙 카드는 제주 자연을 모티브로 한 2종의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며 친환경 에코젠 플레이트 자재를 사용함으로써 청정제주 특화 카드라는 점을 강조했다.

혼디모앙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 3만원, 해외 겸용(비자 플래티늄) 3만 3천원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혼디모앙 카드는 제주도민의 이용 패턴을 감안해, 실제 제주 거주 시 유용한 혜택들을 담아봤다” 면서 “세대를 초월해 제주에서 세컨 라이프를 꿈꾸는 고객들이 현지에서 친환경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