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구글플레이 스포츠 게임 매출 1위 달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구글플레이 스포츠 게임 매출 1위 달성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1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2020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 1조 73억 달성
컴투스, ‘서머너즈 워’ 7주년 기념 몬스터 소환 파티 시네마틱 영상 공개
네오위즈 ‘데스나이트 키우기’, 시즌2 ‘마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시즌 8 ‘결전’ 콘텐츠 공개
게임빌, ‘빛의 계승자’Ⅹ’스위트홈’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구글플레이 스포츠 게임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구글플레이 스포츠 게임 매출 1위 달성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구글플레이 스포츠 게임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프로야구 H3는 12일 구글플레이의 스포츠 게임 장르 매출 1위에 올랐다. 13일 오전 기준으로도 여전히 1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8일에는 양대 마켓(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스포츠 게임 인기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엔씨(NC)는 이용자의 성원에 보답하는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H3BEST’ 쿠폰을 입력해 △선호구단 골든글러브 스카우터 △선호 구단 스카우터 5개 △콜업 팩 △스킬블록 팩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프로야구 H3는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프로야구 H3의 광고를 감상하고 참여하는 ‘흐삼극장’ △실제 게임에 접속해 콘텐츠를 체험하는 ‘프로야구 H3 시즌 개막’ △매일 1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보상을 제공하는 ‘행운의 좌석 티켓팅 시즌 2’ 이벤트에 참여해 KBO 물품과 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크로스파이어’, ‘에픽세븐’, ‘로스트아크’ 등 자사의 대표 IP들의 견고한 성과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초로 연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2020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 1조 73억 달성

스마일게이트가 ‘크로스파이어’, ‘에픽세븐’, ‘로스트아크’ 등 자사의 대표 IP들의 견고한 성과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초로 연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날 그룹의 연결 매출 감사보고서 공시와 함께 연간 매출 1조 73억 원, 영업이익 3646억 원, 당기 순이익 3155억 원을 기록 했다고 밝혔다. 2019년 실적과 비교해 매출은 14%, 영업이익은 26%, 당기순이익은 49% 증가했다.

스마일게이트의 2020년 매출을 살펴 보면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기록한 해외 게임 매출은 8,430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83.7%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전년대비 21% 성장 한 것으로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에픽세븐의 글로벌 흥행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 스마일게이트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 수출 기업으로 성장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지난 2007년 처음으로 영업이익을 기록하기 시작했던 스마일게이트는 그 동안 해외에서 거둔 수익을 바탕으로 국내 비즈니스 역시 지속적으로 확장해 왔으며 국내외 시장에서 일군 소중한 성과를 우리 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다양한 CSR/ CSV 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청년 창업 지원 활동을 통해 약 240개 이상의 미래 혁신 기업들의 성장을 이끌어 내어 우리 사회의 성장 사다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청년 창업 지원 활동은 지금까지 2000 여개가 넘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 일자리 창출로 이어졌다. 청년 창업 지원이외에도 스마일게이트는 소외된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미래 환경을 조성 해주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속적인 IP확장을 위한 노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 받는 IP를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도전을 이어 갔다. 소니 픽쳐스와 크로스파이어 영화의 배급 계약을 맺어 본격적으로 할리우드 영화 시장에 뛰어 들었으며 지난해 7월에는 중국에서 e스포츠 드라마 ‘천월화선’을 방영해 18억 뷰어십이라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 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이어 나가기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최근 설립한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를 통해 다양한 신규를 IP 발굴하고 확보하여 IP를 활용한 문화 산업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하기로 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한편, 한국 게임 개발사들의 미개척 영역인 글로벌 트리플 A급 콘솔 시장을 적극 공략하여 ‘고티(Game Of The Year)’ 최다 수상을 노린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를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흥행은 물론 평론가 및 유저들로부터 동시에 호평을 받은 ‘Perfect dark’, ‘Horizon Zero Dawn’ 등의 작품을 주도한 개발자들이 주축이 된 신규 개발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게임을 선보인다는 목표로 대작 게임 개발에 착수 하였으며 2021에는 서구권 콘솔 게임 시장 공략의 첫 번 째 도전 타이틀인 ‘크로스파이어 X’를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성준호 대표는 이날 "올해도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등의 주력 IP들이 보다 풍성해진 콘텐츠와 함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한 유저 친화적 공감 운영을 통해 국내 외 시장에서 사랑 받는 IP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해 나갈 것"이라며 "또한 크로스파이어 X를 시작으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작품으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한 시네마틱 영상을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7주년 기념 몬스터 소환 파티 시네마틱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한 시네마틱 영상을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는 올해 ‘서머너즈 워’ 출시 7주년을 맞아 글로벌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역대 최대 규모로 마련하고 있다. 태생 5성 몬스터를 100% 소환하는 초월의 소환서와 여러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시 7주년 D-DAY 이벤트를 전개해오고 있으며, 6성 전설룬 제작을 비롯해 원하는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기념 소환서를 최대 100장까지 지급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도 대규모로 진행해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번 공개된 영상(https://youtu.be/WnMGPDg50i8)은 7주년 기념 이벤트의 열기와 글로벌 유저들이 얻을 수 있는 풍성한 혜택 등을 시네마틱 애니메이션으로 재치 있게 풀어냈다. 해당 영상은 게임 속 여러 몬스터들이 7주년을 맞아 즐겁게 춤을 추는 파티 콘셉트로, 귀를 잡아 끄는 배경 음악과 귀여운 몬스터들의 춤 동작 등을 흥겨운 분위기로 담아냈다. 특히 오는 5월 30일까지 진행되는 7주년 기념 소환서 100장 지급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몬스터가 소환되는 모습을 생동감 넘치게 그려냈다는 설명이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영상 공개와 더불어 해당 영상 공유 시 추첨을 통해 ‘서머너즈 워’ 굿즈를 선물하는 글로벌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 ‘서머너즈 워’ 7주년 시네마틱 영상을 공유하고 응모하면 100명을 추첨해 선물을 지급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아이템을 제공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방치형 RPG ‘데스나이트 키우기’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데스나이트 키우기’, 시즌2 ‘마계’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방치형 RPG ‘데스나이트 키우기’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우선 신규 콘텐츠 ‘마계’가 추가됐다. 특정 스테이지를 클리어 시 마계 스테이지가 개방되며, 마계 레벨이 활성화 된다. 마계 스테이지에서는 마계 보스와 몬스터, 미믹이 등장하며, ‘이계의 돌’, ‘고대의 가면’ 등 신규 유물 20종과 마계 전용 스탯 및 퀘스트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시스템도 추가됐다. ‘탈 것’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상어, 황소, 악어, 당나귀, 바이크 등 5개를 타고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각 탈 것은 ‘공격력 추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강한 일격 확률 증가’ 등 캐릭터 능력치를 강화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반려견을 입양하여 룬, 룬 강화석, 드래곤 상자를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유적지 탐색’ 콘텐츠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시즌2 업데이트와 게임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데스킹의 무기 상자’, ‘데스킹의 방패 상자’, ‘돌잡이 빠따’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뽑기 이벤트와 자수정 3,000개와 장비 뽑기권 3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쿠폰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신규 이용자들을 위해 레벨 200까지 골드 획득 50% 및 건전지 획득 50% 버프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데스나이트와 동료의 코스튬 초월 시스템이 추가 되었으며, 신규 서버 ‘고다마’도 추가됐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가 개발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은 신규 시즌 8 ‘결전’ 의 콘텐츠 업데이트 정보를 13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시즌 8 ‘결전’ 콘텐츠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가 개발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은 신규 시즌 8 ‘결전’ 의 콘텐츠 업데이트 정보를 13일 공개했다.

오는 4월 17일(한국시간) 오픈 예정인 시즌 8 ‘결전’ 은 도전 난이도를 거듭할수록 궁극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챌린지 리그 콘텐츠를 비롯해 △8개의 신규 스킬 △바알 스킬 관련 개선 △지난 리그 보상에 대한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 △수십 개에 달하는 새로운 아이템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적의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더욱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파티 플레이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구성된 만큼,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편 시즌 8 오픈 전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신청자에게는 게임 내 애완동물 아이템 쿠폰이 지급되며, 친구 공유 시 주어지는 ‘응모권’을 통해 각종 게임 재화 ‘포인트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 8 사전예약은 카카오톡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 톡채널’ 채널 추가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시즌 8 결전 및 최근 공개된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최신 개발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와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 ‘스위트홈’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빛의 계승자’Ⅹ’스위트홈’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와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 ‘스위트홈’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스위트홈’의 인기 캐릭터, ‘차현수’와 ‘근육괴물’이 5성 캐릭터(서번트)로 등장한다. ‘차현수’는 근거리 공격형 캐릭터로, 원작에서와 같이 전기가 흐르는 창을 사용하며 적의 방어를 무시하는 피해를 준다, ‘근육괴물’은 방어형 캐릭터로, 체력이 낮아지면 방어력이 매우 높아지는 능력을 지녔다. 빛/어둠 속성의 ‘근육괴물’은 모든 아군에게 부정적인 효과를 해제하는 기능을 추가로 지니고 있다.

또한 ‘파티레이드’가 확장되고 ‘즉시 각성’ 기능이 개선된다. ‘파티레이드’는 기존 5층에서 9층으로 확장되며, 새로운 난이도로 도전욕구를 자극한다. 보상으로는 그 동안 제한적으로 획득 가능했던 ‘아티팩트 소환석’ 및 다양한 재화들을 획득할 수 있게 되며, 고층 공략을 위해 유저들간 파티 매칭이 활발해질 전망이다. 추가로, 최대 3각성까지 1회 1단계씩 증가시켜주던 ‘즉시 각성’ 아이템이 1회에 4각성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어 더욱 빠른 성장을 도와준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다음달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스위트홈 컬래버 캐릭터를 7일간 활용할 수 있는 물/불/숲/빛/어둠 속성의 ‘신규 서번트 체험권’과 불/물/숲 속성의 5성 ‘차현수/근육괴물 서번트 선택권 1개’를 선물받는다. ‘신규 서번트 체험권’은 기존 유저에게는 보유하고 있는 5성 캐릭터 중 가장 높은 등급과 동일한 수준으로, 신규 유저에게는 5각성 5초월 수준으로 지급되어 모든 유저가 강력한 신규 캐릭터를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이와 함께 ‘특별 이벤트 던전’도 오픈된다. 해당 던전에서는 ‘횃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아이템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전 속성 ‘차현수’, ‘근육괴물’ 캐릭터의 5성 소환석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성장 이벤트, ‘나 스위트홈에서 왔홈’도 진행된다. 5성 서번트 및 컬래버레이션 서번트의 획득, 초월, 각성 등 성장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보상이 지급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