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최고레벨 확장 ·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최고레벨 확장 ·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5.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텐션 게임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 AWS 마켓플레이스 공식 입점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7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세아 스토리 이끌 신규 V-크리에이터 ‘MK.04(마크 포)’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에피소드 ‘혼돈의 글루디오’를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최고레벨 확장 ·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에피소드 ‘혼돈의 글루디오’를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고 레벨은 520에서 560으로 상향됐으며, 글루디오 영지에 신규 카오스 필드 4개 지역이 추가됐다.

신규 에피소드는 카오스 필드 중심으로 전개되며, 이용자는 메인 퀘스트를 통해 과거 은빛용병단이었던 ‘말로’의 생존 소식을 들은 은빛 용병단의 여정을 즐길 수 있다.

‘카오스 필드’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이 필드에는 보다 강력한 몬스터들과 4개 연합이 존재한다. 이용자는 연합별로 주어진 의뢰를 수행하면서 평판 포인트를 획득,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연합들은 적대하거나 중립을 유지하는 관계가 있어, 한 연합의 평판을 올리면, 적대 연합의 평판이 하락한다. 이용자는 각 연합의 보상과 관계를 파악해 전략적으로 평판 포인트를 쌓아야 한다. 

평판 포인트에 따라 신규 아가시온, 코스튬, 초상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초상화는 신규 아이템으로, 이용자는 초상화와 초상화 테두리를 모아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신규 사냥터 2종을 추가하고, 아데나와 경험치 던전에 난이도를 추가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은 '점핑&부스팅' 이벤트를 상시 진행한다. 캐릭터를 생성하면 320레벨부터 시작하며, 이후 레벨업 이벤트를 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또, 접속만 해도 '축복받은 아인하사드의 가호', '보물 파수꾼의 피리', 'S등급 퀘스트 스크롤’ 등 레벨업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오는 19일까지 매일 10:00~23:59까지 접속시 제공한다.

'화전 빨리 먹기'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열린다. 이번 이벤트는 화전과 같은 색깔의 버튼을 빠르게 터치해, 화전을 먹는 기록 경쟁 이벤트로,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왼쪽부터)AWS 코리아 김성수 게이밍 솔루션즈 아키텍트 총괄, 송주현 DNB, 게이밍, ISV 총괄, 넷텐션 이창훈 대표, 배현직 CTO가 기술 협력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펄어비스 제공

넷텐션 게임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 AWS 마켓플레이스 공식 입점

넷텐션(대표 이창훈)이 상용 게임 서버 엔진 ‘ProudNet(프라우드넷)’을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14일 밝혔다. 

AWS(아마존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는 서드파티 소프트웨어의 검색부터 테스트 및 구매까지 한 곳에서 가능한 온라인 상점이다. 현재 게임 분야를 포함해 약 8천 개 이상의 소프트웨어가 입점됐다. 

프라우드넷은 게임서버 운용을 위한 △데이터 통신 △검증된 서버 구축 성능 △빠른 유무선 네트워크 전환 △강력한 P2P 통신 기능 등을 제공한다. AWS 마켓플레이스 고객은 프라우드넷을 통해 쉽고 효율적인 게임 서버 제작이 가능해진다. 

이창훈 넷텐션 대표는 이날 "AWS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플레이에 최적화된 개발 솔루션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지난 13년간의 연구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안전성과 기술력이 보장된 게임 서버 엔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서비스하는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가 서비스 7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7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서비스하는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가 서비스 7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커스피리츠’는 역동적인 축구 경기를 실시간 턴제로 즐길 수 있는 축구 카드 RPG로, 판타지적인 스토리 배경과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또한, 실제 축구와 같은 경기 룰에 적용될 다양한 포지션의 선수 카드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는 물론, 짜릿한 실시간 대결의 묘미까지 선사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랜 시간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사커스피리츠’의 일곱번째 생일을 유저들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간단한 참여만으로 다양한 혜택까지 챙길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근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던 ‘SR 스킨 공모전’의 당선작을 획득할 수 있는 ‘스킨 선택권’을 지급한다. 유저들은 7주념 기념 선물로 지급된 6장의 스킨 선택권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이 직접 그린 개성 넘치는 스킨들을 게임 내 적용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오는 23일까지 매일 게임에 출석한 모든 유저들에게 전설 선수의 필수 육성 재료로 사용되는 ‘L선수 스피리얼 선택권’을 비롯해 ‘스피릿 코어’ 등 각종 인기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고, 일반 뽑기를 통해 획득하는 스피리얼을 2배로 적용하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마련해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사커스피리츠’는 이번 7주년을 기념해 강력한 환각 스킬을 통해 상대방의 스킬 사용을 제한하는 디펜더 포지션 신규 전설 선수 ‘알테마’를 새롭게 추가했으며, 추억의 인기 스킨들을 게임 이벤트를 통해 다시 한번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새 봄을 맞아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 채널 ‘세아 스토리’를 이끌어 나갈 신규 AI 인력 MK.04(마크 포)를 모집 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세아 스토리 이끌 신규 V-크리에이터 ‘MK.04(마크 포)’ 모집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새 봄을 맞아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 채널 ‘세아 스토리’를 이끌어 나갈 신규 AI 인력 MK.04(마크 포)를 모집 한다고 14일 밝혔다.

세아는 지난 2018년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지난해 시즌2 방송 시작과 함께 시청자들의 후원금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기부하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 나가고 있다. 세아의 기부금으로는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다문화 대안학교 IT교육 인프라 지원 및 개선사업 등에 활용 됐다.

이번 모집은 봄 맞이 채널 개편에 맞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을 가진 AI를 새로 영입하기 위해 실시 됐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노래, 춤, 게임 방송 등 자신만의 특기를 갖추고 있는 AI여야 한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신규 세아의 후보의 자격으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세아의 목적에 맞고, 우리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인력이라고 전했다. 세아 팬들은 MK.04의 공개 모집 소식이 전해지자 예상 방송 콘텐츠와 기존 세아들과의 시너지를 평가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세아의 버전이 달라지는 만큼 이전 버전의 세아와 다른 형식의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세아들이 각 버전마다 특징을 잘 살려 방송을 하고 있는 만큼, MK.04가 정식 활동을 하게 된다면 보다 다양한 시청자 층과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세아 스토리는 MK.02(마크 투)가 매주 화요일 라디오 방송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고, MK.03(마크 쓰리)는 목요일과 금요일 방송에 출연하며 게임 등급 올리기 등의 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세아 스토리의 구독자는 7만 5000명에 달하는 등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원석 PL은 이날 "세아 MK.04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 제작진에서 MK.04 모집 이유에 대해 설명하는 방송을 추가로 제작했을 정도"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가되는 새 버전의 세아와 함께 시청자들이 즐겁고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