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한국폴리텍대학, 협동로봇 발전 위해 맞손
㈜한화-한국폴리텍대학, 협동로봇 발전 위해 맞손
  • 방글 기자
  • 승인 2021.06.2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한화 기계 협동로봇 HCR 어드밴스드 모델 3종. ⓒ한화
한화 기계 협동로봇 HCR 어드밴스드 모델 3종. ⓒ한화

㈜한화는 21일 한국폴리텍대학 경남권 캠퍼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동로봇 분야 기술 발전 및 인재 양성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한국폴리텍VII대학 창원캠퍼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화 기계부문 조성수 사업본부장과 배석태 한국폴리텍VII대학 학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화와 한국폴리텍대학은 △한화협동로봇(HCR: Hanwha Collaborative Robot) 활용 교육 인프라 구축 △산학 협력 프로그램 발굴 △우수 학생 취업 협력 △로봇 기술 교류회 및 세미나 지원 노력을 함께 한다.

양측은 국내 로봇/스마트 팩토리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창원·경남 지역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협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실무형 교육 환경에서 HCR 제품을 사용하는 학생들과 협동로봇의 기술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각 지역의 로봇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는 AI와 모빌리티 기술을 접목한 첨단 협동로봇을 개발해왔으며, 연초에는 협동로봇 신제품인 HCR 어드밴스드(Advanced) 모델을 출시한 바 있다. 사업 초기 한국, 중국, 동남아로 시작해 현재는 협동로봇 본고장인 미국/유럽에서도 인정받고 있으며, 40여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했다.

한편, 전세계 협동로봇 시장은 스마트 팩토리 확대와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수요 증가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9억 8100만 달러(약 1조963억 원)였던 시장 규모는 2026년 79억 7200만 달러(약 8조 9087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담당업무 : 금융·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