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국내 최초 탄소 중립 석유제품 출시…넷제로 가속화
SK에너지, 국내 최초 탄소 중립 석유제품 출시…넷제로 가속화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8.1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너지, 제품 생산-소비 전단계 온실가스 상쇄한 ‘탄소 중립 석유제품’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SK에너지는 ‘넷 제로(Net Zero)’ 현실화를 위해 ‘탄소 중립(Carbon Neutral) 석유제품’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SK에너지
SK에너지는 ‘넷 제로(Net Zero)’ 현실화를 위해 ‘탄소 중립(Carbon Neutral) 석유제품’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SK에너지

SK에너지는 ‘넷 제로(Net Zero)’ 현실화를 위해 ‘탄소 중립(Carbon Neutral) 석유제품’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탄소 중립 석유제품은 제품 생산 과정뿐 아니라 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한 제품이다. 제품 출시에는 오는 2050년 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넷 제로’를 앞당겨 달성하겠다는 SK에너지의 의지가 담겼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최근 그룹확대경영회의에서 “향후 탄소 가격이 생각보다 더 빠르게 올라갈 것을 감안하면 넷 제로는 하느냐 안하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경쟁력의 문제”라며 그룹 차원의 넷 제로 조기 추진을 강조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생산·수송·소비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양을 산정한 후, ‘조림 사업’ 등 온실가스 감축 프로젝트에서 발행된 탄소배출권으로 상쇄하는 중립화(Neutral) 제품이다. 

SK에너지는 이를 위해 세계적인 금융기관 맥쿼리 그룹과 배출권 조달 계약을 체결, △자발적 탄소배출권 확보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온실가스 상쇄 협력 등을 약속한 바 있다. 확보된 탄소배출권은 올해 하반기부터 SK에너지의 탄소 중립 해상유와 항공유 등에 활용된다. 

SK에너지는 또한 올해 안으로 자사 주유소에서 탄소 중립 휘발유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탄소 중립 석유제품 출시는 지구 온난화 방지와 탄소 제로화 추구에 SK에너지는 물론이고, 석유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동참할 수 있는 구조”라며 “기후 위기 대응에 적극 나서고 있는 SK그룹의 넷 제로 목표 조기 달성을 위해 SK에너지가 온실가스 감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