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송영길 “지지자들 상처에 위로”…이재명 “이낙연 품격에 감동”
[정치오늘] 송영길 “지지자들 상처에 위로”…이재명 “이낙연 품격에 감동”
  • 조서영 기자
  • 승인 2021.10.16 09: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일베’ 발언 사과…“지지자들 상처에 위로”
이재명 “이낙연 품격에 감동…국감 후 의논할 것”
안철수 “文 대통령-이재명 깐부 아니라면, 특검 지시해야”
김동연 캠프 “故 홍정운 비극 막을 대책 마련해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조서영 기자)

 

송영길, ‘일베’ 발언 사과…“지지자분들의 상처와 상실감에 위로”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15일 “지지자분들의 상처와 상실감에 대해 위로의 말씀을 건네고 싶다”고 사과했다.ⓒ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15일 “지지자분들의 상처와 상실감에 대해 위로의 말씀을 건네고 싶다”며 “일부 극단적인 행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비유와 표현이 있었다”고 사과했다.

이날 오전 송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 모두 극단적인 행태를 지양하고, 함께 상처를 내지 않고 하나가 될 수 있는 민주당이 되도록 저부터도 솔선수범해서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다”며 “자신이 지지한 후보가 안 됐을 경우엔 상처가 더 큰데, 이분들의 마음을 더욱 헤아리도록 저 자신부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 대표는 13일 경선 과정의 무효표 처리 결정에 대한 항의에 “거의 일베 수준으로 공격한다”고 비판한 바 있다.

 

이재명 “이낙연 품격에 감동…국감 후 의논할 것”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5일 “품격과 품 넓음에 진심으로 감동했다”고 강조했다.ⓒ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5일 “이낙연 전 대표가 국감 지나면 한번 만남을 갖고 앞으로 어떻게 할지 의논하자는 말을 했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이 후보는 의원총회에서 “13일 저녁 이 전 대표에게 먼저 전화를 걸었다”며 “안 받을 줄 알았는데 콜백을 줬다”며 “품격과 품 넓음에 진심으로 감동했다”고 강조했다.

 

안철수 “文 대통령-이재명 깐부 아니라면, 특검 지시해야”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5일 “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은 이제라도 특검을 수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5일 “이재명 게이트의 진실을 규명할 수 있는 핵심 인물인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에 대한 구속 영장이 기각됐다”며 “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은 이제라도 특검을 수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 안 대표는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특히 문 대통령은 이재명 지사와 운명공동체적 ‘깐부’가 아니라면, 법무부장관에게 특검을 지시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국민적인 저항에 직면해 특검이 출범하고, 이재명 게이트의 진상이 규명되면서 함께 죽는 공멸의 길을 가게 될 것”이라 말했다.

 

김동연 캠프 “故 홍정운 비극 막을 대책 마련해야”


대선 출마를 선언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측이 15일 “특성화고 3학년 학생이던 홍정운군은 현장 실습생 신분으로 요트 바닥에 붙은 조개를 긁어 제거하는 잠수업무를 혼자 수행하다 사망했다”며 “지금이라도 이런 비극적인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제도적인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고쳐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김동연 캠프 송문희 대변인이 논평을 통해 “이런 비극적인 사건이 생기는 동안 도대체 우리 정치는 무엇을 하고 있냐”며 “교육 당국은 직업계고등학교 교육정상화를 위한 대책을 제대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제말소 2021-10-17 08:55:26
이재명은가식적으로만 보인다 . 그성깔. 그욕설. 더큰권력을쥐면 어떻게 안하무인으로 국민들을 대할지 걱정이다.인정사정없이 반대의견내는사람들을 정신병원에 강제로 입원시켜버린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