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 출시 당일 10만 계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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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오늘]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 출시 당일 10만 계좌 돌파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2.22 16: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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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퇴직연금 홈페이지 전면 개편
우리금융, 2022년 달력에‘AI 이미징 기술’도입
KB국민은행, 임직원과 함께하는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카카오뱅크는 지난 21일 출시한 ‘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의 가입 계좌수가 출시 당일 10만좌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지난 21일 출시한 ‘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의 가입 계좌수가 출시 당일 10만좌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 출시 당일 10만 계좌 돌파

카카오뱅크는 지난 21일 출시한 ‘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의 가입 계좌수가 출시 당일 10만좌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는 이마트(56만 좌), 마켓컬리(24만 좌), 해피포인트(40만 좌)에 이은 카카오뱅크 ‘파트너적금 4호’로, 카카오뱅크가 콘텐츠 플랫폼과 처음으로 협업해 출시한 상품이다. 
내년 1월 3일까지 2주간 1인 1계좌만 개설 가능하다.

저축과 동시에 웹툰, 영화 등 콘텐츠 소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과 ‘스노우볼 메이커 라이언’, ‘실리콘 얼음틀 춘식’ 등 한정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 등이 인기비결로 분석된다.

‘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 가입 고객은 자동이체 납입 성공 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1만 7000원 상당의 캐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가입 고객과 만기 달성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카카오프렌즈 한정 상품이 포함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에게 보다 유용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종의 파트너사와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은 영업점 직원과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퇴직연금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영업점 직원과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퇴직연금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농협은행

 

NH농협은행, 퇴직연금 홈페이지 전면 개편

NH농협은행은 영업점 직원과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퇴직연금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최신 디지털 금융 트렌드를 반영한 화면 디자인을 통해 가독성과 재미 요소를 강화했으며, SSO(Single Sign-On) 솔루션 적용으로 개인인터넷뱅킹과 금융상품몰 간의 공동인증서 로그인 연동이 가능해졌다.

또한, 한눈에 모든 메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전체메뉴 보기 기능을 신설했으며, 로그인/비로그인 상태에 따라 각각 다른 메뉴 구조가 제시되도록 개선했다. 

더불어 자주 사용하는 퀵메뉴 기능과 통합검색 기능을 신설하여 이용 고객들의 편리성을 한층 높였다.

오경근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 금융 서비스 제공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크게 대두되고 있다”며, “당행 퇴직연금 고객의 비대면 채널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금융권 최초로 2022년 그림형 달력에 ‘AI(인공지능) 이미징 기술’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금융권 최초로 2022년 그림형 달력에 ‘AI(인공지능) 이미징 기술’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2022년 달력에‘AI 이미징 기술’도입

우리금융그룹은 금융권 최초로 2022년 그림형 달력에 ‘AI(인공지능) 이미징 기술’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AI 이미징 기술’은 사진이나 영상을 원하는 화가의 화풍으로 구현해 AI가 만들어내는 그래픽 기술이다.

먼저, 이번 달력의 표지는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은행 건물인 우리은행 종로금융센터(광통관)의 사진을 모네, 고흐, 고야, 칸딘스키 각각의 화가의 화풍으로 학습한 AI가 그려낸 작품을 배치했다.

또한, 1월부터 12월까지 12면의 그림은 우리금융그룹 해외 진출국가의 명소가 구현돼 고전 화풍을 학습한 AI 기술의 감성적인 붓처리가 느껴지는 작품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기술은 우리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에서 지원한 ㈜펄스나인이 제공해, 금융지원을 통해 성장한 기업과의 협업 우수사례로 그 의미를 더한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달력은 그룹의 디지털 혁신 전략에 맞춰 AI 기술과 고전적 감성의 환상적 조화라는 새로운 시도”라며, “달력에 그려진 그림을 감상하는 시간만이라도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함을 잠시라도 잊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임직원과 함께하는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증가함에 따라 동절기 난방 비용이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가구도 늘어났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주택이 오래돼 난방이 되지 않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에너지 취약계층 375가구에 난방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은 KB국민은행 임직원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KB국민은행의 임직원 연수 프로그램인 실시간 퀴즈쇼 ‘KB ACE Live-사회공헌 특별편’을 통해 사회공헌 관련 문제를 출제하고, 정답을 맞춘 임직원의 수에 따라 1인당 1만 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총 1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이 따뜻하고 행복한 동절기를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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