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내달 순수전기차 C40·XC40 리차지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볼보자동차코리아, 내달 순수전기차 C40·XC40 리차지 공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1.1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볼보자동차의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의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전동화 시대를 이끌어 갈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와 XC40 리차지를 내달 선보일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이중 C40 리차지는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SUV이자 순수 전기차로만 개발된 첫번째 모델이다. 파워트레인은 트윈 전기 모터를 탑재해 부드럽고 민첩한 가속 성능을 발휘한다. 78kWh 배터리는 1회 충전 시 최대 약 420km(WLTP 기준)의 주행 가능거리를 제공한다. 

외관 디자인은 △최첨단 픽셀 기술이 적용된 84개의 LED로 구성한 헤드라이트 △투톤 루프라인 △20인치 휠 등을 통해 차별화를 이뤘다. 실내에는 △스칸디나비안 지형도를 형상화한 데코 패널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360도 서라운드뷰 카메라 △앞·뒷좌석 열선 시트 등의 프리미엄 편의사양들이 대거 기본 탑재된다. 

더불어 △파일럿 어시스트 △충돌 회피 지원 기능 △시티 세이프티 등 최신의 안전 시스템을 모두 제공한다. 이 외에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무상으로 지속 지원하고,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을 통한 스마트카 경험을 선사한다.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전기차 전용 TMAP 인포테인먼트도 탑재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도심형 SUV의 트렌드세터로 자리매김한 XC40의 전기차 모델 XC40 리차지를 동시 투입해 양질의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대표는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게 될 순수 전기차, 리차지는 도로 위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을 향한 볼보자동차의 철학과 배려가 담긴 모델"이라며 "스웨디시 디자인과 최고급 편의사양과 안전 시스템, 전기차 전용 한국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까지 진정한 프리미엄 전기차의 가치를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