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로스트아크 PLCC 출시 이틀만에 누적 발급 1만좌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BC카드, 로스트아크 PLCC 출시 이틀만에 누적 발급 1만좌 돌파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2.0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BC카드 제공
로스트아크 PLCC 카드ⓒBC카드 제공

BC카드는 ‘로스트아크 카드’가 출시 이틀만에 누적 발급좌수 1만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로스트아크 카드는 BC카드와 스마일게이트알피지가 함께 국산 MMORPG 로스트아크에 특화 된 혜택으로 출시한 국내 첫 단일 게임 특화 PLCC다.

해당 카드를 선착순으로 발급받는 5000명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한정판 굿즈도 발급 첫날 조기 소진 됐다.

양사는 발급 흥행의 요인으로 결제편의성과 차별화된 혜택, 그리고 유저의 공감대를 얻은 카드 디자인을 꼽았다.

모바일 결제에 친숙한 게임 유저의 특성을 고려해 BC카드의 페이북 앱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실물카드 수령 전에 모바일카드로 즉시 발급하고 있다.

또한 로스트아크 게임머니인 ‘로열크리스탈’을 해당 카드로 충전 시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일상생활에서도 전월실적 조건 없이 0.5% 또는 1.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모코코’, ‘웨이’ 등 게임 내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8종의 카드 디자인으로 출시한 점도 로스트아크 유저의 다양한 기호에 부응한 것으로 보고 있다.

박주학 BC카드 상품개발팀장은 “로스트아크 카드는 국내 첫 단일 게임 특화 PLCC로서 출시와 동시에 발급 흥행을 기록하는 등 게임과 금융 간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로스트아크 유저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양사 간 적극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결제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