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3.3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50번째 신규 캐릭터 ‘엘레나’ 등장
베스파, ‘타임디펜더스’ 4월20일 출시 확정
넥슨, ‘V4’에 대규모 콘텐츠 추가하는 ‘전쟁의 시대 시즌2’ 업데이트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메인 퀘스트 'Lostbelt No.5 올림포스'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레이븐', ‘7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태국 베타 테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강력한 신규 한정 캐릭터 등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월드 아레나 2vs2 팀 대전’ 개편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31일 실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월드 아레나 2vs2 팀 대전’ 개편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31일 실시했다.

새롭게 개편되는 월드 아레나 2vs2 팀 대전은 두 명씩 하나의 팀을 이뤄 즐기는 그룹 단위 PvP(유저 간 대전) 모드로 진행 방식을 정기 운영으로 변경해 보다 집중도 높은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해당 모드는 3개월 단위 시즌제로 진행되는 실시간 대전 ‘월드 아레나’의 정규 시즌 중 2주간 운영되며, 새로운 방식은 오는 5월 2일부터 적용된다.

특히 이번 개편으로 ‘월드 아레나 2vs2 팀 대전’의 전용 업적이 추가돼 각 업적의 달성 횟수에 따라 명예훈장이 보상으로 주어지는 등 혜택도 강화됐다. 친선전에 2vs2 팀 대전이 추가돼 관전 및 리플레이 기능으로 다른 플레이어들의 경기도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버간 대전 모드인 서버대전의 UI를 변경하고 전투 종료 후 유저가 해당 대전의 결과를 즉시 알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와 더불어 ‘서머너즈 워’ 플레이 재미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4월 24일까지 아레나, 월드 아레나, 아레나 서버대전 등 유저 간 대전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포인트를 쌓으면 누적 포인트에 따라 연성석, 고대의 주화, 신비의 소환서, 데빌몬 등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50번째 신규 캐릭터 ‘엘레나(Elena)’를 31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50번째 신규 캐릭터 ‘엘레나’ 등장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50번째 신규 캐릭터 ‘엘레나(Elena)’를 31일 공개했다.

 ‘엘레나’는 ‘레이피어’를 주 무기로 사용하며, 뛰어난 기동력과 ‘빙결’ 상태 이상을 주력으로 하는 캐릭터이다. ‘빙결’ 상태 이상에 걸린 적은 일정 시간 기절하며, 그동안 ‘엘레나’ 또는 아군이 공격 시 추가 스킬 피해를 받는다.

‘엘레나’의 주요 스킬로는 △기본 공격 또는 스킬 공격 적중 시 얼음 지대를 형성하여 그 위의 적에게 냉기 효과를 주고 느려지게 만드는 패시브 스킬 ’겨울 여왕의 영지’ △전방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일정 시간 뒤 얼음이 터지며 동일 범위에 추가 피해를 입히는 ’크리스탈 엘레강스’ △’엘레나’가 지정 방향으로 회전하며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힌 뒤 자신의 방어력을 일정 시간 증가시키는 ’더블 악셀’ △지정 방향으로 스케이트를 타고 이동하며 이동 경로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 뒤 짧은 시간 동안 얼음 지대를 형성하는 ’스파이럴’ △지정 범위에 얼음 지대를 만든 뒤 솟아난 얼음에 적중한 적을 즉시 빙결 상태로 만드는 ’죽음의 무도’로 구성되어 있다.

신규 캐릭터 추가와 함께 시스템 개선도 이루어졌다. 먼저 ‘게임 준비 단계 및 전략 메뉴 개선’의 일환으로 무작위 선택 기능이 도입됐고, 실험체 이름 검색 및 플레이 횟수 순 정렬 기능, 아이템 부위별 루트 지정 기능도 추가됐다. 아울러 상자 제작 및 야생동물과 오브젝트 등에 관련한 시스템도 보완됐다.

 

ⓒ베스파 제공
베스파(대표 김진수)는 모바일 RPG ‘타임디펜더스’의 정식 서비스 일정을 오는 4월20일로 확정함과 동시에 네이버게임 사전 예약을 추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베스파 제공

베스파, ‘타임디펜더스’ 4월20일 출시 확정

베스파(대표 김진수)는 모바일 RPG ‘타임디펜더스’의 정식 서비스 일정을 오는 4월20일로 확정함과 동시에 네이버게임 사전 예약을 추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타임디펜더스’는 지난 16일부터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정식 서비스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며, 31일부터는 ‘네이버 게임 라운지’ 사전 예약을 추가로 진행한다.

‘네이버 게임 라운지’를 통한 사전 예약 시, 추첨을 통해 일본 유명 성우 ‘나가츠마 쥬리’, ‘키노시타 스즈나’, ‘칸노 마이’의 친필 사인지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외에도 SSR 영웅 티켓, 다이아, 골드 등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4월20일 글로벌 출시가 확정된 ‘타임디펜더스’는 지난 2021년 8월 먼저 출시된 일본에서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게임성 및 밸런스, UI 편의성, 그래픽 등 게임 전반의 대대적인 개선 작업을 진행했으며,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하여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베스파 관계자는 이날 "현재 글로벌 사전 예약은 미국, 대만, 태국 지역에서 많은 유저들에게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으며, 정식 서비스 전까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유저와의 소통을 이어 나가는 등 유저 친화적인 운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베스파 인기 IP ‘킹스레이드’에서 타임디펜더스 정식 출시일에 앞서 축전을 발표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 ‘전쟁의 시대 시즌2’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V4’에 대규모 콘텐츠 추가하는 ‘전쟁의 시대 시즌2’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 ‘전쟁의 시대 시즌2’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우선 시즌 핵심 콘텐츠로 신규 월드 던전 ‘바트라 미궁’을 추가한다. 이곳은 전 서버 이용자가 모이는 고효율 사냥터로, 전투력을 토대로 입장 가능한 층이 구별돼 비슷한 스펙의 이용자들과 플레이할 수 있다. 전투 중 획득한 특정 아이템을 전용 NPC에 사용하면 보스전도 즐길 수 있다.

이어 고속 성장 및 다른 서버로 캐릭터 무료 이전이 가능한 시즌 서버 ‘엘루인’을 도입한다. 시즌 캐릭터는 계정당 1회 생성 가능하며, 빠른 육성을 위한 버프가 기본 적용된다. 시즌 서버는 전용 패스 구매 시 더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초반 성장 구간이 생략돼 고레벨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성장 시스템으로 ‘바트라 석판’을 선보인다. 슬롯에 각기 다른 능력치를 가진 석판을 배치해 전투력을 높일 수 있으며, 한정된 인벤토리에 배치하는 석판에 따라 전략적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넥슨은 시즌2 업데이트를 기념해 ‘바트라 군단의 몽환의 틈’ 이벤트를 실시한다. 4월 28일까지 특정 필드보스를 처치하면 ‘바트라의 황금 주화’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이벤트 상점에서 ‘바트라의 무기´방어구´장신구 복구권’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시즌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대장님들을 위한 시즌 서버 전용 이벤트 역시 다양하게 준비돼 더욱 빠른 성장을 돕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메인 퀘스트 2부 5장의 후반부 시나리오인 'Lostbelt No.5 올림포스'를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메인 퀘스트 'Lostbelt No.5 올림포스'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메인 퀘스트 2부 5장의 후반부 시나리오인 'Lostbelt No.5 올림포스'를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Lostbelt No.5 올림포스'는 그리스 신화 속 신들이 머무는 거대도시이자, 우주를 가로지르는 성간(星間)도시 '올림포스'를 무대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또, 이용자는 퀘스트를 진행하며 신규 스킬 강화 및 영기재림(서번트 진화) 재료 '신맥영자', '유구의 열매'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시나리오에서 활약하는 서번트(캐릭터)  ‘★5 디오스쿠로이(세이버)’, ‘★4 카이니스(랜서)’가 등장하는 픽업 소환을 4월 13일까지 실시하고, 4월 17일까지 전반부 시나리오인 'Lostbelt No.5 아틀란티스' 클리어 응원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중 'Lostbelt No.5 아틀란티스'의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성정석 10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메인 퀘스트 1부~2부 5장까지 진행하는데 필요한 AP(행동력)을 최대 1/4 수준으로 적용한다. 이외에도 4월 1일까지 게임에 총 10회 이상 접속하면 AP 회복 아이템 '황금색 과일'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9일 넷마블은 작년 12월 방송을 마지막으로 재정비 시간을 가졌던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방송을 재개했다. 이번 Vol.6 방송에서는 신규 메인 퀘스트와 서번트 소개를 진행했으며, 2분기의 수정된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또한 방송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성정석 12개를 지급하기도 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7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레이븐', ‘7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7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템 옵션에 축복을 부여해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축복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더불어 레이븐 팔찌가 새롭게 추가돼 이용자들이 보다 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화 펫 3종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캐릭터 레벨이 기존 110레벨에서 115레벨로 확장됐다. 이에 따라 최대 레벨에 따라 착용할 수 있는 전용 코스튬이 추가돼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이에 더해 레이븐 장신구는 기존 최대 15강화 레벨까지 가능해졌다.

신규 대전 콘텐츠 ‘팀 불굴의 투기장’도 주목할 만하다. ‘팀 불굴의 투기장’은 2인 팀으로 구성해 1대 1 대결을 펼치는 대전 콘텐츠로 나만의 팀 라인업과 캐릭터 교체 타이밍을 통해 이용자들의 실력을 겨룰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지난 3월3일부터 이번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된 7주년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했던 이용자들은 게임 접속시 레이븐 날개, 레이븐 장신구, 레이븐 망토, 고대 팔찌 등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25일 동안 출석을 통해 매일 다른 보상이 주어지는 ‘7주년 특별 출석부’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별도 공지시까지 매일 게임 사용 시간에 따라 차등 보상을 지급하는 ‘7주년 접속시간 보상’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더불어 오는 5월 14일까지 친구 초대를 통해 포인트를 누적하여 신화 펫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영웅 소환’ 이벤트도 준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기대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최종 점검을 위한 태국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태국 베타 테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기대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최종 점검을 위한 태국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신작 ‘크로니클’은 전 세계에서 장기 흥행 중인 히트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는 MMORPG로, 유저가 소환사로 등장해 소환수들과 펼치는 차별화된 전략 전투가 특징이다. 던전 및 PvP, 파티 플레이, 퀘스트, 채집∙채광∙낚시∙요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모바일과 PC에서도 크로스로 플레이 가능하다.

테스트는 동남아시아 주요 시장이자 ‘서머너즈 워’ IP 팬덤이 폭넓게 포진한 태국에서 현지 구글 플레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지난 3월 초 전 세계 공식 브랜드 페이지 공개와 함께 현지 사전등록이 진행됐으며, 팬들의 열띤 참여 속에 오는 4월 14일까지 약 15일 간 테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태국 테스트 이후 참여자들의 다양한 의견 및 결과 등을 바탕으로 마지막 담금질에 돌입한다. 콘텐츠의 완성도와 서비스 안정성을 끌어올리고 성공적인 국내 출시를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는 ‘크로니클’을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될 한국에서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1인칭 이용자 시점 POV(Point of View) 및 필드 전투 등 ‘서머너즈 워’ IP 첫 MMORPG의 장르적 특장점과 기존 게임과의 차별점을 담은 영상 2종을 국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새로운 볼거리를 예고했다.

이번 테스트 이후 높은 완성도의 MMORPG로 ‘크로니클’을 국내에 출시한 뒤, 올해 하반기 중 유저가 성장의 가치를 직접 소유하는 C2X 생태계 기반의 웹 3.0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1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강력한 신규 한정 캐릭터 등장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1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장한 캐릭터는 5성 캐릭터 2종, 4성 캐릭터 2종, 3성 캐릭터 1종 등 총 5종이며,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4월 7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강력한 신규 캐릭터인 ‘★5 [심연의 숙녀 베르세티아]’는 이번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5 [심연의 숙녀 베르세티아]’는 불가사의한 힘을 조종하는 마녀로, 체력 정도에 따라 자신의 체력과 맞바꿔 스킬 게이지를 증가시키거나 전방에 틈을 형성해 명중한 적에게 뇌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또, ‘★5 [재앙을 부르는 선풍룡 슐트]’는 살아있는 재앙이라 불리는 ‘풍룡’으로, 주위에 폭풍을 일으켜 명중한 적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이 외에도, 필드 전체에 종소리를 울리며 적의 약점을 모두 파괴하는 ‘★4 [만능열쇠 소녀 키아나]’, 전방에 번개 치는 나이프를 연속으로 던져 뇌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4 [찰나의 무용수 로제리야]’, 전방에 다이너마이트를 던져 수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3 [장난꾸러기 척후 소녀 릿타]’가 함께 등장한다.

이와함께 한정 장비와 캐릭터 육성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4월 13일까지 진행되는 ‘트레저 헌트 미션’에서는 이용자가 메인 퀘스트와 보스 배틀 등을 플레이하고 ‘흔들리는 물방울’을 획득해 각종 한정 장비 아이템 및 캐릭터 획득 티켓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4월 7일까지 진행되는 ‘육성 응원 퀘스트’에서는 한정적으로 공개되는 퀘스트를 모두 달성할 시 ‘성도석’ 등 육성에 필요한 재화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4월 1일부터 6일까지 ‘만우절 이벤트’를 통해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1500 성도석’과 장비 아이템 ‘환상의 당근검’을 지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