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트리플 판타지’, ‘브라운더스트’ 2차 콜라보 진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트리플 판타지’, ‘브라운더스트’ 2차 콜라보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5.1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신규 콘텐츠 ‘아레나 랩’ 추가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IP 활용 C2X 플랫폼 기반 웹 3.0 게임으로 개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대표 우동완)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가 모바일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트리플 판타지’, ‘브라운더스트’ 2차 콜라보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대표 우동완)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가 모바일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오는 7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캐릭터 픽업 소환 시 ‘세토’, ‘벨리아스’, ‘루시우스’, ‘레비아’, ‘마모니르’, ‘벨페른’, ‘발제’, ‘아스모드’ 등 브라운더스트의 도미너스 옥토 캐릭터 카드 8장을 획득할 수 있고, 해당 카드를 획득하면 캐릭터 전용 칭호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캐릭터 고유의 특성과 스킬을 충실히 반영하여 게임을 보다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다.

같은 기간, 게임에 출석만 해도 도미너스 옥토 캐릭터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오는 18일까지 일주일 동안 전투 시작 전 선택 가능한 친구 대표 카드에 도미너스 옥토 캐릭터 카드가 등장, 매일 한 장씩 체험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가 오늘 5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아레나 랩’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신규 콘텐츠 ‘아레나 랩’ 추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가 오늘 5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아레나 랩’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아레나 랩은 기존 모드에서는 즐길 수 없었던 다양한 모드를 7일 단위로 로테이션해 제공하는 콘텐츠다. 신규 모드인 호위와 기존 인기모드를 응용해 새롭게 탄생시킨 포춘쿠키, 사생결단, 숨바꼭질 등이 매주 1개씩 로테이션 된다. 스매셔 레벨 7 이상이면 아레나 랩에 참여할 수 있다.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인 ‘챕터2: 레디 포 더 비트!!’도 새로 시작한다. 패스 구매 후 스매시 패스 보상 10단계를 달성하면 28번째 신규 레전드 ‘오공’를 획득할 수 있다. 오공은 봉을 이용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기본 공격 ‘봉술의 달인’을 비롯해 차별화된 다양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신디, 누이, 스노우의 신규 테마 '흑화 스킨(Shadow Skin)’도 출시한다. 이번 신규 스킨을 장착하면 테마 전용 인게임 이펙트와 스포트라이트의 이펙트가 적용된다.

또한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매시 레전드 공식 디스코드 서버 가입 시 5,000 크래딧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디스코드 서버에서는 스매시 레전드를 즐길 파티 찾기, 팬아트 공유, 명장면을 담은 클립 공유 등 전세계 스매셔들과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스매시 레전드 5월 업데이트는 오늘 오후1시부터 8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매시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및 게임에서 확인 가능하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히트 게임 IP(지식재산권)인 ‘미니게임천국’이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 생태계에 합류한다고 10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IP 활용 C2X 플랫폼 기반 웹 3.0 게임으로 개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히트 게임 IP(지식재산권)인 ‘미니게임천국’이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 생태계에 합류한다고 10일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피처폰 시절인 2000년대 당시, 전 시리즈 누적 다운로드 1900만 건을 돌파하며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불린 컴투스의 대표 히트작이다. 컴투스에 따르면, 버튼 하나만으로 간단히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미니 게임 패키지 형식의 캐주얼 아케이드 장르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국민에게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컴투스는 이처럼 폭넓은 인기와 게임성을 고루 갖춘 ‘미니게임천국’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접목하고 토큰 이코노미로 이용자들이 플레이 성과를 직접 소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한국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한 글로벌 유저들은 ‘미니게임천국’을 웹 3.0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인기 요소였던 간편한 조작감과 몰입감 높은 게임성은 그대로 살리면서 모바일 게임 트렌드에 맞춘 플레이 요소를 추가해, 기존 원작 팬들은 물론 새롭게 접하는 MZ세대의 취향까지 모두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다양한 도전 과제와 캐릭터 수집의 재미를 더하고, 랭킹 시스템과 클랜 기능으로 경쟁 플레이와 커뮤니티 요소를 강화한다. 또한 총 13개의 언어를 지원해 한국을 넘어 세계가 함께 즐기는 글로벌 게임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후문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