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8~9일 ‘신한 라이브 고고 금융시장 포럼’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투자증권, 8~9일 ‘신한 라이브 고고 금융시장 포럼’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1.0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투자증권 사옥 전경.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8~9일 ‘신한 라이브 고고 금융시장 포럼’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은 2023년 국내외 경제 및 금융시장 환경과 주요 산업을 전망하는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을 오는 8~9일 양일에 걸쳐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신한 라이브 고고(신나고) 금융시장 포럼’은 2023년 경제 및 자산시장 환경을 진단하고 예측하는 첫째 날(8일)과 주요 산업 동향 및 전망을 살펴보는 둘째 날(9일)로 나눠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오후 1시30분부터 진행되는 첫날 포럼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경제 및 외환, 국내외 주식 전망을 발표하고, 2부에서는 국내외 채권, 크레딧 전략과 대체투자전략을 전망하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 포럼은 IT 및 모빌리티, 소재·산업재, 소비재 및 플랫폼, 금융과 바이오, 혁신성장 등 총 다섯 가지 섹션별로 각 개별 산업 전망과 업종 최선호 종목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 윤창용 리서치센터장은 “글로벌 팬데믹 이후 국제 경제 질서는 패권화, 블록화가 심화되며 성장 둔화와 고물가와 고금리, 위험 프리미엄 상승, 강 달러, 자산가격 변동성 확대 등을 조장하고 있다”라며 “2023년은 글로벌 경기 침체가 현실화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금융시장을 둘러싼 정책 환경도 격변기가 예상된다”라고 전망했다.

이어 윤 센터장은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준비한 2023년 경제 및 금융시장 환경과 산업 전망 포럼이 선제적 위험 관리뿐만 아니라 미래 유망한 투자 테마를 발굴하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NH투자증권 Tax센터가 은퇴 세무 설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Tax센터, ‘은퇴 세무 설계 서비스’ 제공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Tax센터를 통해 퇴직 예정자의 은퇴 전후에 발생하는 연금·세무 이슈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은퇴 세무 설계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매년 연말연시에는 세금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만큼, 국민·퇴직·개인연금의 수령 방법 및 건강보험료 부담 등을 주제로 세무 설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는 크게 △은퇴 전 연금·세무 설계 프로그램 △은퇴 후 1대 1 연금 절세 컨설팅 총 2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복잡한 은퇴 전후의 상황에 대해 구체적이고 전문적으로 컨설팅 받을 수 있다.

‘은퇴 전 설계 프로그램’은 연금수령 절세 3단계 전략,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전환 사전 대비, 상속·증여 절세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은퇴 후 1대 1 연금 절세 컨설팅’은 퇴직연금, 국민연금, 개인연금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가장 효과적으로 연금을 수령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연금 설계를 제시한다. 상속세와 증여 관련 절세 상담도 진행한다. 서비스에 관한 문의는 NH투자증권 각 영업점으로 하면 된다.

한편, NH투자증권 Tax센터는 법인 자문·컨설팅 서비스로, 가업승계(상속·증여) 자문, 연금 세무 자문, 해외자산 및 외국환 거래 자문, 법인 세무 진단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모든 고객 대상으로 개인 세금 자문·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난 8월 법무법인 율촌 개인자산관리센터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고난도 세무 이슈에 대한 솔루션도 제공 중이다.

WM사업부 유현숙 총괄대표는 “이번에 처음 실시하는 ‘은퇴 연금·세무 설계 서비스’는 기업의 퇴직 예정자들만을 위한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은퇴 이후의 안정적인 삶을 계획할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 고객에게 꼭 필수적”이라며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은퇴 세무 설계 세미나를 추진할 예정이다. 고객들의 은퇴 및 절세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