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6일 홈페이지·디지로카앱 서비스 일시 중단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카드, 6일 홈페이지·디지로카앱 서비스 일시 중단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1.0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롯데카드 CI. ⓒ롯데카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진행을 위해 오는 6일 새벽 1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홈페이지·앱 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4일 밝혔다.

단, 실물카드와 주요 페이(PAY) 서비스를 이용한 현장 결제와 일부 온라인 결제는 중단 없이 이용 가능하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이번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시간 동안 롯데카드 홈페이지와 디지로카 앱이 제공하는 △카드 서비스 △금융 서비스 △혜택 △라이프 서비스 △띵샵, 기프티샷 등 기타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또 고객센터 연결 시 ARS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다.

단, △카드 분실 등록·해제 △승인 확인·취소 △CVC 오류 해제에 관한 상담만 받을 수 있다.

일반적인 카드 결제는 대부분 지원한다. 실물카드(신용·체크·기프트카드)와 삼성페이, 페이코(PAYCO) 등 주요 페이 서비스를 이용한 오프라인 결제는 중단 없이 이용 가능하고, 온라인 결제는 △엘페이(L.PAY) 결제 △일반 결제 △페이코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단, 작업 기간 동안 앱카드와 페이 서비스 내 신규 카드 등록은 불가하며, 온·오프라인 앱카드 결제와 오프라인 핸드페이, TV페이 결제 역시 불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앱과 홈페이지에 접속해 맞춤형 혜택과 콘텐츠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면서 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번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신속하게 작업을 마무리해 고객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