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복각:세이버워즈2 ~태초의 우주로~라이트판’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복각:세이버워즈2 ~태초의 우주로~라이트판’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2.0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 지역 확대
NHN 도플소프트, 통합 교통 서비스 앱 ‘스마트무브’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복각:세이버워즈2~태초의 우주로~라이트판' 이벤트를 12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복각:세이버워즈2 ~태초의 우주로~라이트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복각:세이버워즈2~태초의 우주로~라이트판' 이벤트를 12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서번트 유니버스'라는 독특한 시공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 이벤트로, 지난해 10월 진행한 동일한 이벤트에 퀘스트를 추가하고, 미션 달성 조건 등을 완화한 ‘복각 라이트판’이다.

이용자는 이벤트 전용 아이템을 모으면, 우주 범죄자를 소탕하는 '현상금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특정 적을 쓰러트리면 이벤트 스토리의 핵심인 '여신경전'을 수집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여신경전 퀘스트’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각종 성장 아이템은 물론, ‘개념예장 2종’과 ‘커맨드 코드 3종’, 새로운 마스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마술예장’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지난해 10월 이벤트에서 ‘커맨드 코드’, ‘마술예장’을 획득했다면, 각각의 보상에 대응하는 마나 프리즘이나 레어 프리즘이 제공된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5 스페이스 이슈타르(어벤저)’와 ‘★4 캘러미티 제인(아처)’이 등장하는 픽업을 오는 15일까지 실시한다.

12월 7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 기념 픽업 2탄’에는 ‘★5 수수께끼의 히로인 X(어쌔신)’가 등장한다. 특정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5 수수께끼의 히로인 X(어쌔신)’의 일부 스킬이 강화되며 이벤트 보상으로 해당 서번트의 ‘영의개방권’이 주어진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주요 지역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했다고 2일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 지역 확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주요 지역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했다고 2일 전했다.

지난 8월 국내에 론칭하고 11월 모바일과 PC 기반의 여러 플랫폼을 통해 북미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해외 유저들의 지속적인 지역 확장 요청에 따라, 최근 글로벌 플랫폼 스팀의 지역을 전 세계로 확대, 많은 유저들이 북미 서버를 통해 ‘크로니클’을 즐기고 있다.

실제로 현재 ‘크로니클’의 북미 DAU(Daily Active Users)는 스팀 지역 확대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했다. 북미 외 유럽,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유입되는 글로벌 유저수도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다.

세계 각지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크로니클’은 현재까지 스팀에서 프랑스 전체 게임 매출 최고 12위에 올랐으며, 독일과 오스트리아, 벨기에, 호주 등 북미 이외의 다양한 유럽, 오세아니아 주요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에 진입, 글로벌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에서도, 미국 50위권, 캐나다 20위권에 오르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MMORPG가 강세인 아시아 주요 지역에서도 싱가포르 9위, 태국 17위 등 높은 매출 순위에 랭크되면서, 향후 글로벌 시장이 본격 확대됨에 따라 ‘크로니클’의 풍부하고 차별화된 콘텐츠가 아시아 유저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맞춰, ‘크로니클’을 애플앱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 등 앱마켓과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구글 PC게임 지원 플랫폼 구글플레이 게임즈, 스팀 등 여러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현재 10여 개 이상 언어 대응 등을 통해 완성도 높은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서비스 지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게임 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NHN 제공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의 모빌리티 자회사 도플소프트(대표 강용혁)가 통합 교통 서비스 앱 ‘스마트 무브’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NHN 제공

NHN 도플소프트, 통합 교통 서비스 앱 '스마트무브' 출시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의 모빌리티 자회사 도플소프트(대표 강용혁)가 통합 교통 서비스 앱 ‘스마트 무브’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무브’는 사용자 주변의 모든 이동 수단을 검색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통합 교통 서비스 앱(MaaS)이다. 실시간 버스, 지하철 정보는 물론 공유 자전거·킥보드 등의 개인형 이동 수단 정보까지 한 데 제공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가 최종 목적지를 입력하면 이용 가능한 이동 수단의 실시간 위치와 예상 요금을 비교 분석해 제공함으로써, ‘스마트무브’는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뚜벅이’ 사용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플소프트는 현재 공유 킥보드 서비스인 ‘알파카’, ‘지쿠터’, ‘씽씽’과 더불어 ‘따릉이’, ‘에브리 바이크’ 등 전국 70 여개 지역의 공공 자전거 서비스를 '스마트무브'에 연계해 다양한 경로 정보를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도플소프트 관계자는 이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지하철 종결자·전국 스마트 버스 앱 서비스를 제공하며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가장 스마트한 이동을 제시하고, 지속적으로 기능과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