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신규 콘텐츠 ‘강림’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신규 콘텐츠 ‘강림’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2.2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신규 캐릭터 '딸기 쿵야' 출시
넥슨, ‘메이플스토리’ 테마 요리 선보인 오프라인 레스토랑 ‘웡스토랑’ 성료
위메이드, 신작 ‘나이트 크로우’ ‘Dev TALK, 아트 디렉터를 만나다’ 영상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모바일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BrownDust & Puzzle)’이 신규 콘텐츠 ‘강림’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신규 콘텐츠 ‘강림’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모바일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BrownDust & Puzzle)’이 신규 콘텐츠 ‘강림’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강림’은 전설 등급의 영웅을 포함한 전설 영웅 조각, 고대 주화 등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다. 캠페인 6챕터의 20 스테이지 클리어 시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강림 콘텐츠’는 ‘준비일’, ‘전투일’, ‘정산일’ 등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7일 동안 진행되는 ‘준비일’에는 조사 단장인 드웬과 함께 프롤로그 및 조사단 임무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간 내 3개의 임무를 수행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전투일’의 경우 26일 동안 진행되며, 준비일에서 획득한 지역의 정보들을 활용하여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강림 지역 입장 전 선택되는 ‘작전’을 통해 몬스터의 레벨과 난이도가 변경되고, 입장 재화인 ‘큐브’를 소모하여 전투에 참여 가능하다. 이후 약 2주 동안 열리는 ‘정산일’에서 랭킹 점수를 바탕으로 보상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신규 5성 영웅 2종도 업데이트됐다. 먼저, 퍼즐형의 빛 속성 ‘루멘’은 일정한 개수의 어둠 속성 블록을 빛 속성 ‘광휘의 창’으로 변경하여 블록 피해량을 증대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또 다른 방어형 빛 속성 ‘아르웬’은 아군에게 일시적으로 피해를 대신 받는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해를 줄인다.

전설 등급의 6성 영웅 ‘셀리아’도 선보인다. 공격형 셀리아는 공격 대상이 받는 어둠 속성 블록의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한 개의 어둠 속성 블록을 ‘마녀 블록’으로 변경하여 매 턴 적을 공격하도록 만든다.

각종 시스템 개선도 진행됐다. 먼저, 접속 보상 이벤트의 최종 달성 시간이 기존 60분에서 30분으로 단축되었고 영웅의 레벨과 스킬, 장비의 성장을 초기화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또, 천공의 섬 내 ‘광기의 서커스 섬’의 규칙이 일부 조정되었으며, 결투장 역시 참가하지 못한 횟수를 누적하여 한 번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딸기 쿵야', '딸기 자원'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신규 캐릭터 '딸기 쿵야'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딸기 쿵야', '딸기 자원'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딸기 쿵야'는 사랑스러운 매력이 돋보이는 신규 캐릭터로 6단계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특히 '딸기 쿵야'는 원정대를 보내면 획득 난이도가 있는 자원 '과일 나무'를 가져온다.

'딸기 쿵야'와 함께 머지(merge: 병합)하면 귀여운 딸기 침대로 변신하는 자원도 추가했다. '딸기 자원'은 '미지의 섬'이나 이벤트 카드 컬렉션 달성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내달 20일까지 열리는 '미지의 섬' 시즌3를 즐기면 '딸기룽', '딸기 자원', '젬' 등 다양한 보상을 얻으며, 오는 3월 28일까지 ‘딸기 이벤트 카드 컬렉션’ 조건을 달성해도 '딸기룽', '딸기 자원'을 받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테마로 만든 특별 요리를 선보이는 오프라인 팝업 레스토랑 ‘웡스토랑’ 운영을 종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 테마 요리 선보인 오프라인 레스토랑 ‘웡스토랑’ 성료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테마로 만든 특별 요리를 선보이는 오프라인 팝업 레스토랑 ‘웡스토랑’ 운영을 종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웡스토랑’은 지난 2월 24일부터 3일간 사전 선정된 이용자들을 초대한 가운데 서울 강남의 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운영됐다.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인테리어와 배경음악을 통해 게임 내 이벤트 공간 ‘웡스토랑’에 와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메이플스토리’ IP를 바탕으로 한 다채로운 코스 요리를 선보여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총 6가지 메뉴로 구성된 ‘웡스토랑’ 스페셜 코스는 부르스게타와 문어샐러드 에피타이저로 시작해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메인 요리 ‘헤네시스 주황 버섯 파스타’ 또는 ‘마늘 리본 돼지 갈비 리조또’로 이어졌다. 이후 두 번째 메인 요리로 지중해식 해산물 요리와 한우 스테이크가, 디저트로 다크 초콜렛 바나나 케이크와 음료가 제공됐다.

이와 함께 ‘웡스토랑’ 방문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 참여 소감을 작성할 수 있는 방명록 이벤트와 ‘요정 웡키’, ‘핑크빈’ 등신대로 꾸며진 포토월이 준비됐으며, 현장에 깜짝 등장한 강원기 총괄 디렉터가 유저들과 기념 촬영을 진행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또, 모든 방문객에게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일러스트 접시,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아이싱 쿠키 5종, 핑크빈 시즌 그리팅 1종, 넥슨캐시 3만 원 등을 포함한 기프트 패키지를 선물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27일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주요 그래픽 특징이 담긴 ‘Dev TALK, 아트 디렉터를 만나다’ 영상을 공개했다. '나이트 크로우'를 개발한 매드엔진의 진창규 아트 디렉터가 출연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신작 ‘나이트 크로우’ ‘Dev TALK, 아트 디렉터를 만나다’ 영상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27일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주요 그래픽 특징이 담긴 ‘Dev TALK, 아트 디렉터를 만나다’ 영상을 공개했다. '나이트 크로우'를 개발한 매드엔진의 진창규 아트 디렉터가 출연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하는 게임이다. 올해 4월 출시가 목표로, 3월 중 사전 예약을 시작할 계획이다. 

'나이트 크로우'는 최초로 출시되는 언리얼 엔진5 기반 크로스 플랫폼(모바일/PC) MMORPG다. 지상과 공중 등 입체적인 3차원 공간에서의 자유로운 이동과 캐릭터 간 물리적 충돌을 활용한 대규모 전쟁이 가능하다.

'나이트 크로우'는 최신 그래픽 기술을 활용한 사실적인 빛 연출과 차원이 다른 개체 표현을 통해 현실감 넘치는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 4K 해상도 텍스처를 사용해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구현하고, 갑옷 등 의상 재질의 완성도도 높였다. 

진창규 아트 디렉터는 이날 “언리얼 엔진5를 통해 아름답고 광활하게 구현한 중세 유럽의 오픈 월드”라면서 “사실적이고 세밀하게 표현된 고품질 캐릭터로 대규모 PVP의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