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헌혈 캠페인 ‘NC [DONATION] PLAY’ 진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엔씨소프트, 헌혈 캠페인 ‘NC [DONATION] PLAY’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3.1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긴 ‘플레이투게더’, 씨릴즈 스튜디오 오픈
‘XPLA(엑스플라)’, 국내 메이저 거래소 ‘빗썸’ 상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헌혈 캠페인 ‘NC [DONATION] PLAY’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헌혈 캠페인 ‘NC [DONATION] PLAY’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헌혈 캠페인 ‘NC [DONATION] PLAY’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NC [DONATION] PLAY’는 엔씨(NC)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NC [WITH] PLAY’의 일환으로, 구성원들이 주도하여 사회에 기여하고 즐거움도 함께 나누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활동 주제에 따라 NC [WITH] PLAY 대괄호 안의 명칭이 변경된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대학적십자사 경기남부혈액원과 함께 14일 판교 R&D센터, 15일 알파리움에서 진행했다. 엔씨(NC) 구성원들은 자율적으로 헌혈에 동참해 혈액 수급난 극복을 기원했다.

엔씨(NC)는 혈액 수급 안정화에 도움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헌혈 캠페인을 상/하반기 연 2회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NC [DONATION] PLAY’는 엔씨(NC)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NC [WITH] PLAY’의 일환으로, 구성원들이 주도하여 사회에 기여하고 즐거움도 함께 나누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활동 주제에 따라 NC [WITH] PLAY 대괄호 안의 명칭이 변경된다.

엔씨(NC)는 헌혈 캠페인을 시작으로 친환경, 다양성 및 포용성 등 다양한 주제의 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을 연내 진행해 우리 사회의 질적 도약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해긴 제공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청담미디어(대표 이광재)의 '씨릴즈(CeREELs)'와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함께하는 제휴 콘텐츠 업데이트를 16일 진행했다. ⓒ해긴 제공

해긴 '플레이투게더', 씨릴즈 스튜디오 오픈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청담미디어(대표 이광재)의 '씨릴즈(CeREELs)'와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함께하는 제휴 콘텐츠 업데이트를 16일 진행했다.

'플레이투게더' 다운타운에서 길을 잃은 파랑새 '버드'를 만나 함께 찾아올 수 있는 '씨릴즈 스튜디오'는 다운타운에 위치하고 있다.

움직이는 대형 캐릭터 조형물이 반겨주는 '씨릴즈 스튜디오'는 입장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씨릴즈' 로고가 들어간 티셔츠를 선물하고, '씨릴즈'의 인기 IP 엘라게이터, 쓰리아이즈, 헬리 앤 더 코멧츠 3편의 오리지널 숏폼 애니메이션을 상영한다.

더불어 작품 세계관을 표현한 이미지와 함께 엘라게이터의 '엘라'와 쓰리아이즈의 '무'의 대형 피규어도 전시된다. 대형 피규어의 경우 이용자가 다가가 작동시키면 노래를 부르거나 불을 뿜는 등 다양한 효과가 발동된다.

해긴 '플레이투게더' 관계자는 이날 "해긴과 청담미디어 씨릴즈의 제휴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아우르는 다양한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을 목표로 기획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플레이투게더는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고 있는 XPLA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 ‘XPLA(티커: XPLA)’가 16일 국내 최상위권 거래소인 ‘빗썸’에 공식 상장된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XPLA(엑스플라)’, 국내 메이저 거래소 ‘빗썸’ 상장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고 있는 XPLA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 ‘XPLA(티커: XPLA)’가 16일 국내 최상위권 거래소인 ‘빗썸’에 공식 상장된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이번 상장으로 XPLA 코인에 대한 국내 투자자들의 진입 장벽이 한층 낮아지며 생태계 활성화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현재 XPLA 코인은 ‘게이트아이오’, ‘후오비 글로벌’, ‘비트마트’, ‘코빗’ 등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빗썸은 2014년 서비스 오픈 후, 전 세계 거래량 1위 달성 기록을 가진 국내 최대 거래소 중 하나로 현재 200 개 이상의 가상자산이 거래되고 있다.

XPLA 팀 폴 킴(Paul Kim) 리더는 “XPLA 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 파트너들과 콘텐츠 파트너들이 합류한 메이저 메인넷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면서 “기술 부문에서는 크로스체인 호환성을 더욱 확장하고, 적극적인 상장 정책도 펼쳐서 생태계의 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XPLA 는 오는 7 월 컴투스의 트리플 A 급 소환형 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의 온보딩을 예고했다.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는 이 게임은 글로벌 출시 첫 날 독일·프랑스 등 유럽과 일본·대만·홍콩·태국 등 주요 아시아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 위를 기록했으며, 매출은 태국 애플 앱스토어 1위를 기록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