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 서현역 일대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 [저축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페퍼저축은행, 서현역 일대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 [저축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6.2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페퍼저축은행 임직원들이 지난 28일 환경의 달을 맞아 수인분당선 서현역(페퍼저축은행) 일대에서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서현역 일대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

페퍼저축은행은 환경의 날을 맞아 임직원 300여 명이 수인분당선 서현역 일대에서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에 따르면 지난 28일 페퍼저축은행 본사가 위치한 서현동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쾌적하고 깨끗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고 환경보호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본사에 근무하는 임직원 321명이 이번 활동에 참여했으며, 본사 ‘페퍼존빌딩’을 중심으로 구역을 나눠 서현역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 수거 작업을 펼쳤다.

앞서 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 12월 수인분당선 서현역 역명부기 최종 낙찰자로 선정돼 올해 1월부터 서현역의 역사 외부 역명판, 출입구 역명 표지, 승강장 역명판, 열차 내 노선도, 하차 안내 방송 등에 페퍼저축은행을 함께 표기하고 있다.

역명부기를 통해 서현 일대의 대표성을 갖게 됨과 동시에 페퍼존 빌딩이 지역 내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만큼, 페퍼저축은행은 앞으로도 서현 및 경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는 “이번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서현 및 경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페퍼저축은행 임직원은 지속해서 지역사회를 돕고 유대감을 증진하는 활동을 펼치며 든든한 서민금융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퍼저축은행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있다. 지난 10일 페퍼저축은행은 AI페퍼스 배구단의 연고지인 광주 지역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 진행한 바 있다. 해당 행사는 AI페퍼스 선수단과 장매튜 대표이사를 비롯해 AI페퍼스 팬 및 광주시민 300여 명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OK스팩토리’ 모집 공고 이미지다. ⓒ사진제공 =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 읏맨 유튜브 대학생 크리에이터 ‘OK스팩토리’ 모집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은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읏맨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동 프로그램인 ‘OK스팩토리’를 모집한다.

29일 OK저축은행에 따르면 OK스팩토리는 골드버튼을 수여 받은 OK저축은행의 캐릭터 유튜브 채널인 ‘읏맨’에 업로드 할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 스토리를 만든다는 의미의 ‘OK스토리팩토리’와 콘텐츠 제작 실무 경험을 쌓는다는 뜻을 담은 ‘OK스펙팩토리’의 합성어다.

OK스팩토리는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OK스팩토리로 선발되면 3개월간 읏맨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할 콘텐츠 스토리를 작성하게 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읏맨 전속 작가단’으로 선발돼 추가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OK저축은행은 선발된 OK스팩토리가 보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유튜브 콘텐츠 스토리를 개발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한 특별 강연을 진행할 방침이며, OK스팩토리 모두에게 소정의 활동 지원금을 비롯해 활동 증명서를 발급해줄 예정이다.

더불어 우수 활동자에게는 읏맨 유튜브 전속 작가 임명장과 상패를 수여하고, 광고대행사 인턴십과 정규직 전환의 기회도 제공한다.

OK저축은행은 오는 7월 12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OK스팩토리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OK저축은행 홈페이지와 읏맨 공식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여·수신 기능을 모두 보유한 금융기관 최초로 유튜브 골드 버튼을 수상한 ‘읏맨’ 채널과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나갈 대학생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자 OK스팩토리를 기획하게 됐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읏맨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사회공헌활동으로 ‘애큐온 그린 온(Green On)! 에너지 취약계층 으뜸효율밥솥 교체 지원 기부전달식’을 진행한 가운데 강서구청 박대우 구청장 권한대행(사진 왼쪽부터),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 서울특별시의회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에너지 취약계층 으뜸효율밥솥 교체 지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지원을 위해 서울시 거주 독거 어르신 100가구에 으뜸효율밥솥을 전달했다.

29일 애큐온저축은행 등에 따르면 서울시 강서구청에서 진행된 ‘애큐온 그린 온(Green On)! 에너지 취약계층 으뜸효율밥솥 교체 지원 전달식’에는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서울특별시의회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강서구청 박대우 구청장 권한대행,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강서구청과 연계해 강서구 화곡동, 우장산동, 발산동 일대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100가구에 으뜸효율밥솥을 지원한다. 애큐온이 기부한 100개의 1등급 ‘쿠쿠3인용 전기압력밥솥’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각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으뜸효율밥솥 교체 지원을 통해 가구 당 연간 15.2kWh의 소비전력 절감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인 독거 어르신의 전기요금 부담 경감과 약 6.5kg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 효과가 기대된다.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2021년부터 올해까지 총 350가구의 밥솥을 에너지 으뜸효율밥솥으로 교체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애큐온의 지속적인 지원 활동이 사회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공헌운영위원장도 “한국인은 밥심이라는 말이 있듯이, 언제나 고객의 힘이 되는 파트너 애큐온이 독거 어르신들의 밥심을 위해 으뜸효율밥솥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애큐온의 마음이 담긴 사회공헌활동을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