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그룹, 이동식 빨래방 차량 기증…복지사각지대 해소 기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웰컴금융그룹, 이동식 빨래방 차량 기증…복지사각지대 해소 기여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6.0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웰컴금융타워에서 웰컴복지재단에 이동식 빨래방 차량 기증식이 열린 가운데 웰컴크레디라인 장세영 대표이사 부회장(사진 왼쪽부터),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대표이사 부회장,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 웰컴복지재단 고광태 이사장, 용산구 자원봉사센터 이종두 센터장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웰컴금융그룹 

웰컴금융그룹(회장 손종주)이 사회복지재단인 웰컴복지재단(이사장 고광태)에 이동식 빨래방 차량을 기증했다. 이는 재단이 추진하는 복지사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2일 웰컴금융그룹에 따르면 지난 5월 31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웰컴금융타워에서 사회복지재단 웰컴복지재단에 이동식 빨래방 차량을 기증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 △웰컴크레디라인 장세영 대표이사 부회장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대표이사 부회장 △웰컴복지재단 고광태 이사장 △용산구 자원봉사센터 이종두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웰컴금융그룹이 기증한 이동식 빨래방 차량은 웰컴복지재단의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사업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동식 빨래방은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부피가 대형 빨랫감인 겨울 이불을 수거·세탁·건조까지 완료해 각 가정 또는 기관으로 배달해준다. 이동식 빨래방 차량에는 대형 세탁기 2대와 건조기 2대가 설치돼 있어 가정에서 직접 하기 어려운 대형 빨랫감도 세탁이 가능해 독거 노인 및 장애인 가정의 겨울이불 빨래 고민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용산구 내 자원봉사센터, 재가노인지원센터와 함께 용산구를 시작으로 순회하며, 1일 10가정의 빨래를 세탁할 예정이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청결 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하고자 이번 이동식 빨래방 차량 기증을 하게 됐다”며 “복지사각지대없이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웰컴복지재단은 아동, 청소년, 노인등의 대상자들이 지역사회 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련 단체를 연계하는 중심 허브 역할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축소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2022년 설립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서울의 31개 지역아동센터에 인성교육과 4차 산업 교육을 지원하고 △노인복지사업 △청소년 복지사업 △장애인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독자적으로 시행하고 후원기관과 협업해 운영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