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 ‘사이퍼즈’ 12주년 쇼케이스 ‘더 호라이즌’에서 하반기 업데이트 공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플 ‘사이퍼즈’ 12주년 쇼케이스 ‘더 호라이즌’에서 하반기 업데이트 공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7.1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믹스, ‘미토스’ 생태계 거버넌스 위원회 참여
넷마블, ‘샹그릴라 프론티어’ 신규 게임 소개 영상 공개
‘컴프매 LIVE 2023’, 올스타전 기념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네오플(대표 윤명진)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12주년 오프라인 쇼케이스 ‘더 호라이즌’을 개최하고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네오플 ‘사이퍼즈’ 12주년 쇼케이스 ‘더 호라이즌’에서 하반기 업데이트 공개

㈜네오플(대표 윤명진)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12주년 오프라인 쇼케이스 ‘더 호라이즌’을 개최하고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동대문 브이스페이스에서 이용자 200명을 초청한 가운데 열린 이번 쇼케이스는 하반기 업데이트 발표 및 시연, 성우 3인과 함께하는 보이스 드라마 순서로 진행됐으며, ‘사이퍼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됐다.

우선 1부에서는 해설가 정인호와 네오플 김태영 팀장이 무대에 올라 각종 편의성 개선 계획과 함께 신규 캐릭터 ‘연람의 재뉴어리’, 2nd 궁극기를 도입하는 캐릭터 정보를 공개했으며, 해설가 빈본과 네오플 직원이 신규 캐릭터 시연 코너를 진행해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사이퍼즈’는 7월 13일에는 독심술사 콘셉트의 서포터 캐릭터 ‘연람의 재뉴어리’를 추가하고, 8월 31일에는 캐릭터 5종(휴톤, 나이오비, 호타루, 하랑, 리첼)에 2nd 궁극기를 적용한다. 이와 함께 하반기 중 거래, 컬랙션, 도안 등의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배틀 패스 기간을 3개월로 단축하고 미션 및 보상을 다양화해 이벤트 보상에 대한 만족감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 공식전 밴 캐릭터 확대 및 희망 포지션 선택 매칭 시스템 도입을 통해 플레이 집중도를 높이고, 일반전, 협력전은 리매칭 시스템을 적용, 전투의 재미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신규 캐릭터 ‘연람의 재뉴어리’는 ‘더 호라이즌’을 이끌며 미국의 능력자들이 유럽의 정세에 합류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으로 적의 기억을 이용한 디버프 공격을 통해 특정 상황에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딜러와 페어를 맺어 더욱 공격적으로 운용할 수도 있다.

이 밖에 전적 검색, 보이스 박스 등이 가능한 통합 앱 개발 소식과 함께, 장비 보관함 확장, 신규 코스튬 접속 이벤트 등 새로운 소식을 발표했으며, 네오플 윤명진 대표의 특별 축전 영상과 더불어 ‘던전앤파이터’와의 다양한 교류를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주목을 받았다. 또, ‘연람의 재뉴어리’를 이을 신규 캐릭터로 ‘심판관 니콜라스’를 준비 중이라는 깜짝 소식도 이어졌다.

2부에서는 ‘연람의 재뉴어리’ 목소리를 맡은 장미 성우와 ‘라이언’ 역의 남도형, ‘리첼’ 역의 정미숙 성우가 무대에 올라 보이스 드라마를 선보였으며, 현장 참가자들의 사연과 궁금증을 소개하고 운영진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네오플 김태영 팀장은 이날 “’사이퍼즈’의 12년은 능력자분들의 사랑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쇼케이스 타이틀 ‘더 1호라이즌’처럼 미지의 세계를 향한 끝없는 모험을 그리면서 ‘사이퍼즈’의 미래를 향해 전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메인넷 위믹스3.0이 미토스 재단(Mythos Foundation) 생태계의 소위원회(subcommittee) 멤버로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믹스, ‘미토스’ 생태계 거버넌스 위원회 참여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메인넷 위믹스3.0이 미토스 재단(Mythos Foundation) 생태계의 소위원회(subcommittee) 멤버로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북미 웹3 게임사 미티컬 게임즈(Mythical Games)가 웹3 게임의 발전과 표준화를 목표로 하는 미토스 재단과 미토스 DAO(탈중앙화 자율조직)의 최초 지원사다. 현재 미토스 재단은 위믹스를 포함해 웹3와 게임을 아우르는 20개 이상의 거버넌스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미토스 생태계 내에는 게임 개발/퍼블리싱, 웹3/메타버스 인프라, 이스포츠/길드 등 세 영역의 소위원회가 존재한다. 위믹스는 게임 소위원회 멤버로 참여, 안건 및 투표 등의 거버넌스 활동 중심으로 미토스 체인의 발전과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앞서 위메이드와 미토스 재단은 작년에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위믹스의 소위원회 멤버 참여로 양측은 협력을 더욱 가속화하여, 서로의 생태계가 성장할 수 있게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일본 출판사 고단샤(Kodansha)의 만화 IP 기반으로 개발 중인 ‘샹그릴라 프론티어’의 신규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샹그릴라 프론티어’ 신규 게임 소개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일본 출판사 고단샤(Kodansha)의 만화 IP 기반으로 개발 중인 ‘샹그릴라 프론티어’의 신규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카타리나(원작)와 후지 료스케(그림)의 코믹스 작품으로, 평소 인기 없는 버그투성이 게임만 골라 즐기던 고등학생 주인공이 최고의 게임으로 평가받는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플레이하며 겪게 되는 모험담을 그리고 있다.

이번 영상을 통해 최초 공개한 게임 화면에는 원작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인트로를 비롯해 히즈토메 라쿠로, 사이가 레이, 우오미 케이 등 캐릭터들이 펼치는 화려한 전투 액션이 담겼다.

넷마블은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을 초월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게임 내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출시 일정 및 세부 정보 등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한편, 고단샤는 일본 현지에서 지난 7월 7일을 애니메이션 및 게임화 발표 1주년 기념 ‘샹프로의 날’로 지정하고, 오후 9시부터 주요 캐릭터 성우인 우치다 유우마(히즈토메 라쿠로), 와키 아즈미(사이가 레이)가 출연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해당 방송에서는 애니메이션 PV 2탄을 비롯해 넷마블에서 개발 중인 게임 PV 등이 공개됐다.

일본에서 누적 조회 수 6억뷰를 넘긴 화제의 웹 소설이 원작인 이 작품은 고단샤의 ‘주간 소년매거진’에 코믹스를 연재 중이며, 누적 발매부수 400만 부 돌파를 비롯 제47회 고단샤 만화상에서 소년만화부문을 수상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는 10월부터는 넷마블이 제작위원회로 참여 중인 애니메이션 작품이 일본 TBS 계열 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서비스하고 에이스 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3’(이하 컴프매 LIVE 2023)이 ‘2023 KBO 리그 올스타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0일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프매 LIVE 2023’, 올스타전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서비스하고 에이스 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3’(이하 컴프매 LIVE 2023)이 ‘2023 KBO 리그 올스타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0일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야구팬들의 축제인 올스타전을 기념해 유저들이 ‘컴프야 LIVE 2023’과 함께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게임 플레이의 재미와 더불어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게임에 매일 출석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가 16일까지열린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하면 구단의 전력 강화에 필요한 ‘포텐셜(R이상)’, ‘라이징 드래프트권’ 게임 내 최고 등급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몬스터 선수(구단 선택)’까지 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고, 특히 올스타를 기념해 제작한 한정판 ‘드림/나눔 올스타 배지’까지 선물 받을 수 있다.

게임 내 각종 콘텐츠도 즐기고 다양한 혜택까지 챙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유저는 오는 27일까지 올스타전을 주제로 게임 내 매일 주어지는 ‘팀별 타격 미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플레이 결과에 따라 각각 ‘올스타 티켓’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올스타 티켓’은 ‘룰렛’을 통해 ‘몬스터 선수(구단 선택)’, 업그레이드 시도권’, ‘특수능력변경권(Lv.2)’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누적 횟수에 따라 추가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매일매일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아이템을 선물 받는 ‘특별 교환소’도 열린다. 리그 플레이, ‘스페셜 리포트 사용’ 등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누적 횟수에 따라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에너지 충전권’과 재화로 사용되는 AP 등이 보상으로 제공되고, 주어지는 올스타전 이벤트 코인을 모아 ‘특별 교환소’에서 ‘레코드(타이틀 홀더)’, ‘몬스터 선수’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주어진 기간 내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들을 더욱 효율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익사이팅존’, 매일 2차례 주어진 시간 내 플레이를 즐기면 경험치 및 재화 획득량이 3배 이상 상향 지급되는 ‘핫타임 버프’도 진행된다.

이번 올스타전 기념 특별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컴프매 LIVE 2023’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