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기내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에어부산, ‘하늘책방’ 누적 대출 1만 권 기록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주항공, ‘기내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에어부산, ‘하늘책방’ 누적 대출 1만 권 기록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7.3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만 13세 미만 어린이 승객 대상 ‘그림 그리기 대회’ 열어
에어부산, 전자도서관 ‘하늘책방’ 개시 이래 누적 대출 1만 권 초과
티웨이항공, 모바일 앱 고객 대상 국제선 할인 ‘특가 프로모션’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제주항공이 회원을 대상으로 월1회 할인 항공권을 판매하는 'JJ 멤버스 위크'를 진행한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만 13세 미만 어린이 승객을 대상으로 한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 어린이 승객 대상 그림 대회 개최

제주항공은 8월 1일부터 14일까지 다낭·세부행 여객기 안에서 '제7회 기내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기내 하늘길 그림 대회는 휴가를 떠나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항공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만 13세 이하 어린이 승객이면 참가할 수 있다.

인천 및 김해 공항을 출발하는 해당 편 기내에서 도화지와 색연필을 제공한다. ‘제주항공과 함께 지구를 지키는 여행 떠나자’를 주제로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미술을 전공한 객실승무원들이 심사해 △금상(1명) 국제선 왕복항공권 4매와 교보문고 상품권 10만 원 △은상(4명)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와 교보문고 상품권 5만 원 △동상(10명) 국내선 왕복항공권 2매를 제공한다. 수상 결과는 오는 8월 22일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부산이 운영 중인 전자도서 대여 서비스 '하늘책방'의 누계 대출 권수가 1만 권을 넘어섰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운영 중인 전자도서 대여 서비스 '하늘책방'의 누계 대출 권수가 1만 권을 넘어섰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 '하늘책방' 1년만에 누적 대출 1만 권 넘어

에어부산은 운영 중인 전자도서 대출 서비스 '하늘책방'의 전체 대출 권수가 1만 권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국적 항공사 최초로 개시한 하늘책방 서비스는 에어부산 회원이라면 탑승과 관계없이, 누구나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무료로 전자도서를 대출할 수 있다. 대출 기간은 14일로 월 최대 10권까지 대여 가능하다. 

현재까지 하늘책방 누계 대출 권수는 1만400권이다. 접속자 수는 3만7000명을 넘었다. 하루에 약 100여 명이 접속해 하늘책방을 이용한 셈이다. 하늘책방에는 △전자책 △오디오북 △학술논문 등 3가지 분야에 총 45종, 30만2761권의 다양한 전자도서가 등록돼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하늘책방 이용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도서와 혜택을 제공해 실용적인 서비스 이용과 독서문화 부흥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이 모바일 앱 전용 국제선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모바일 앱 전용 국제선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모바일 앱 전용 국제선 특가 프로모션

티웨이항공이 오는 8월 6일까지 모바일 앱 사용 고객 대상으로 특가 항공권 판매에 나선다.

먼저 국제선 11개 노선을 대상으로 선착순 한정 이벤트 특가 운임이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티웨이항공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제선 전 노선 대상의 할인 코드 5%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 모바일 앱 실행 후 할인코드 '앱할인'을 입력하면 5% 할인이 적용된 항공권 운임을 조회할 수 있다.

인천발 △호찌민 △다낭 △나트랑 △싱가포르 △괌 △사이판 및 청주발 △다낭 △나트랑 △방콕 등 일부 노선은 이벤트 특가 운임에도 추가로 할인코드 적용이 가능해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가입 2만 원 할인 쿠폰과 카카오페이, 우리카드, NH농협카드 결제 시 최대 2만원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