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SOL 25-09 회사채(AA-이상) 액티브 ETF’ 신규 상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자산운용, ‘SOL 25-09 회사채(AA-이상) 액티브 ETF’ 신규 상장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08.0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신한자산운용이 만기매칭형 채권 ETF를 신규 상장한다. 사진은 ETF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이 만기매칭형 채권 ETF를 신규 상장한다. 사진은 ETF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SOL 25-09 회사채(AA-이상) 액티브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ETF는 만기까지 보유하면 예상 만기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만기매칭형 채권 ETF다. 신용등급 AA- 이상의 우량 회사채, 특수채, 금융채 등에 주로 투자하며, 비교지수는 ‘KAP 25-09 크레딧 채권(AA-이상, 총수익 지수)’이다.

만기까지 보유하는 전략으로 투자하되 상장 이후 금리 하락 시기에 중도 매도를 하면 자본차익이 발생하는 만큼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만기일은 오는 2025년 9월이다.

회사채와 유사한 이자 수익을 추구하기 때문에 유동성 자금 관리에 유용하다는 장점도 있다. 지난 4일 기준 만기 기대수익률(YTM)은 4% 초중반 수준이다.

개별 채권 대비 거래 수수료가 낮다는 것도 장점이다. 주식처럼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로 증권사를 통해 매매하는 개별 채권 투자 대비 비용 효율적이다.

연금 계좌를 활용해 투자할 경우 다양한 절세 효과도 누릴 수 있다. ISA(중개형), 개인연금 계좌를 통해 거래할 수 있고, 안전자산에 해당되기 때문에 퇴직연금(DC·IRP) 계좌에 100% 투자가 가능하다.

신한자산운용 측은 “연금 계좌 거래 시 인출 시점까지 과세가 이연되고, 연말정산 세액공제까지 받을 수 있어 연금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