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블랙야크와 폐페트병 재활용 제품 제작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효성티앤씨, 블랙야크와 폐페트병 재활용 제품 제작 ‘맞손’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09.06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사진 왼쪽부터 김정회 블랙야크 상무, 정준재 효성티앤씨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상무가ⓒ효성
사진 왼쪽부터 김정회 블랙야크 상무, 정준재 효성티앤씨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상무가ⓒ효성

효성티앤씨는 지난 5일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와 블랙야크 본사에서 '무색 폐페트병 자원선순환 시스템 확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블랙야크는 자사와 자원순환 파트너십을 맺은 여러 지자체 및 기업을 통해 폐페트병을 수거한 후, 해당 폐페트병을 세척하고 잘게 쪼개 효성티앤씨에 전달한다.

효성티앤씨는 해당 폐페트병 조각으로 재활용 폴리에스터 섬유 '리젠위드블랙야크'(regen with blackyak)를 제작한다. 해당 섬유는 다시 블랙야크의 티셔츠, 팬츠 등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다.

효성티앤씨는 향후 리젠위드블랙야크에 세균저항기능을 부여, 세균저항기능사로도 제작할 계획이다. 블랙야크는 모든 의류의 주머니를 세균저항기능사가 적용된 '안심주머니'로 제작하고 있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는 "효성티앤씨는 리젠, 마이판리젠 등 국내외 글로벌 친환경 섬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 고부가가치 기능성 섬유 시장에서도 친환경 섬유의 비중을 크게 늘려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