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자산운용, 美 장기국채 ETF 투자펀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신자산운용, 美 장기국채 ETF 투자펀드 출시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10.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대신자산운용이 미국 장기국채 ETF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했다. 사진은 펀드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대신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이 미국 장기국채 ETF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했다. 사진은 펀드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대신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은 미국 장기국채 ETF에 액티브 전략으로 투자해 수익을 추구하는 '대신 미국 장기국채 액티브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금리인상 종료 기대에 따라 미국 장기국채 투자 성과가 우수할 것을 예상해 마련된 상품으로, 7%의 목표수익률을 추구한다.

전체 자산의 60%는 장기국채 ETF를 편입해 Buy&Hold 전략을 유지하며, 자산의 35%까지는 금리 환경에 따라 장기국채 스트립 ETF 비중조절을 통한 액티브 전략을 사용한다.

목표수익률인 7%를 달성하고 나면 수익률 유지를 위해 국내 단기채 ETF 투자로 전환한다.

펀드 만기는 목표 수익률 달성 시기에 따라 달라진다. 설정 후 6개월 이내 목표 수익률 달성 시 만기는 설정일로부터 1년이다. 6개월 이후 달성하면 달성일로부터 6개월, 목표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하면 설정일로부터 3년이다.

총 보수는 목표달성 전 연 0.620~1.170%, 목표달성 후 연 0.139~0.295%다. 만기 전 환매가 가능하고, 환매수수료는 없다.

펀드 판매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며, NH농협은행, 교보증권, 대신증권, 키움증권 등에서 판매한다.

김영근 대신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미국 경기 둔화 예상에 따라 연내 금리 동결 및 내년 금리인하 컨센서스가 형성되고 있다”며 “긴 듀레이션의 미국채에 투자해 초과수익률을 노리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