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대만 QR결제 서비스 개시…라인페이와 맞손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대만 QR결제 서비스 개시…라인페이와 맞손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1.1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15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제휴협약식에서 유태현 신한카드 플랫폼Biz그룹장(사진 왼쪽), 정웅주 라인페이 대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신한카드

신한카드, 대만 QR결제 서비스 개시…라인페이와 맞손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글로벌 페이먼트 사업자인 라인페이와 제휴해 대만내 50만개 이상의 라인페이 가맹점에서 신한카드 앱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QR결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따라 신한카드 고객은 대만내 50만개 이상의 라인페이 가맹점에서 신한카드 앱으로 라인페이의 QR을 이용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특히 ‘라인페이 대만’은 대만 국민의 절반이 사용하는 대만 1위 간편결제 서비스로 신용카드 가맹점이 아닌 노점이나 해외카드를 이용할 수 없는 편의점 등 카드 결제가 어려운 가게라도 라인페이 결제는 가능한 경우가 많다.

신한카드 앱에서는 Mastercard, VISA, UPI카드의 해외 NFC 결제서비스뿐만 아니라 삼성페이를 통한 NFC 결제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이번 서비스가 대만 여행객의 현금 거래 불편함을 해소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와 함께 신한카드 앱에 라인페이 가맹점 ‘맵(MAP)’을 연결, ‘한국인 인기맛집’, ‘타이페이 핫플레이스’ 등 라인페이 매장을 간편하게 검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신한카드와 라인페이는 QR결제 서비스를 위한 제휴협약식을 유태현 신한카드 플랫폼Biz그룹장, 정웅주 라인페이 대만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15일 오후 진행했다.

양사는 이번 서비스 오픈 외에도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우리카드가 아코르와 손잡고 선보인 ㅍ리미엄 카드 2종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우리카드 

우리카드, ‘아코르 그룹’과 고품격 프리미엄 카드 2종 출시

우리카드(사장 박완식)는 세계적인 호텔체인 그룹인 아코르와 손잡고 ‘ALL 우리카드 Infinite(올 우리카드 인피니트)’와 ‘ALL 우리카드 Premium(올 우리카드 프리미엄)’ 프리미엄 제휴카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우리카드는 송파구 잠실로에 위치한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상품소개 및 론칭 세리머니를 진행했다. 프랑스 아코르 본사 메디 헤미씨 사장, VISA 코리아 패트릭 스토리 사장 등 2개 회사의 CEO가 참석해 카드 출시를 축하했다.

출시된 ‘ALL 우리카드 Infinite(올 우리카드 인피니트)’는 아코르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ALL(Accor Live Limitless)과 연동해 ALL 리워드 포인트 기프트 1만4000포인트를 제공하고 이용금액 3000원당 최대 5ALL 리워드 포인트를 적립해줄 뿐만 아니라 연간 2000만원 이상 이용 시 5000ALL 리워드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 준다.

유료 멤버십인 아코르 플러스 트래블러를 무료로 제공하고 모든 회원에게 GOLD 등급을 기본 제공하며 연간 이용금액에 따라 플래티넘 등급으로 업그레이드도 해준다. 해외 럭셔리 호텔 2인 무료조식과 식음업장 크레딧, 전세계 라운지와 KAL 리무진 무료이용 서비스, 비자 인피니트 기본 서비스 및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도 제공된다.

‘ALL 우리카드 Premium(올 우리카드 프리미엄)’은 ALL 리워드 포인트 기프트 4000포인트를 제공하고 이용금액 3000원당 최대 3ALL 리워드 포인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연간 1000만원 이상 이용 시 2000 ALL 리워드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모든 회원 대상으로 실버 등급을 기본 제공하며 연간 이용금액에 따라 골드 등급으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해외 럭셔리 호텔 2인 무료조식과 식음업장 크레딧, 전세계 라운지와 KAL 리무진 무료이용 서비스, 비자 플래티넘 기본 서비스 및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도 제공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글로벌 호텔체인 아코르와 이번 제휴를 통해 한층 더 높은 수준의 호텔 프리미엄 서비스를 국내외에서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아코르 제휴카드 고객분들께 다양한 서비스 혜택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아코르와 협업해 만족스러운 카드 라이프 혜택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아코르 메디 헤미씨 사장은 “우리카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제휴카드를 출시할 수 있어 기쁘고 이 카드를 사용하면 한국을 포함한 110개 이상의 국가에서 로맨틱한 휴가, 여행, 출장 등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최고의 호텔 브랜드와 가치를 즐기고 싶은 한국 여행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15일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에서 열린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KB국민카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호준 KB국민카드 상무(왼쪽 네번째부터)와 오재윤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KB국민카드

KB국민마크, KB Pay 쇼핑 통해 제주 특산품 판매 지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원장 오재윤)과 업무 협약을 맺고 제주 지역 특산품을 KB Pay 쇼핑 ESG 특별관에서 선보이게 된다.

16일 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업무 협약으로 KB국민카드와 경제통상진흥원은 KB Pay 쇼핑 ESG 특별관을 통해 제주도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고, 지자체 특화 상품 발굴 및 착한 소비 정착을 위해 상호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지난 15일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에서 KB국민카드 이호준 상무와 제주 경제통상진흥원 오재윤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KB Pay 쇼핑을 통한 제주도 특산품 판매를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충남 서천군에 이어 제주 경제통상진흥원과도 지자체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지자체와 제휴를 추진해 소상공인과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되는 활동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지난 10일 충청남도 서천군과 함께 지자체 특산품 판매 지원을 위한‘서천군-KB국민카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하나카드, 시스템 업그레이드 진행…18일 일부 결제·서비스 일시중단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오는 18일 0시부터 18시까지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 및 일부 결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먼저 18일 새벽 0시~3시까지 승인(결제) 시스템이 중단되면서 모든 온라인 결제, 간편결제(삼성페이·네이버페이·쿠페이·하나페이 등), 체크·선불·기프트카드 이용 및 하나머니앱 사용이 제한되며, 실시간 알림 서비스(SMS·앱PUSH·카카오알림톡) 등이 중단된다. 다만, 오프라인 가맹점에서의 실물 신용카드 결제는 중단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최근 해외 체류 시 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트래블로그 카드의 경우 신용결제 방식으로는 중단없이 이용이 가능하나 외화하나머니 결제 방식은 0시~3시까지 이용이 제한돼 해당 카드를 보유한 고객들에게 카카오알림톡을 통한 별도 안내도 진행했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과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0시~18시까지 중단되나, ATM을 통한 현금서비스 출금은 낮 12시 이후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 홈페이지와 하나카드 앱, 포인트 사용, 한도 조회 및 변경, 놀이공원 할인 입장, 바우처 사용, 발렛파킹,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도 일시 중단된다.

다만, 사고 방지를 위한 분실 신고는 콜센터를 통해 즉시 처리가 가능하다. 18일 중단되는 자세한 업무 및 이용 제한 시간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함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고객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