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환율 100% 우대 확대…‘26종 통화’ 적용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환율 100% 우대 확대…‘26종 통화’ 적용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0.1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나카드 트래블로그는 환율 100% 우대 환전이 가능한 통화를 총 26종으로 확대한다. 사진은 관련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하나카드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환율 100% 우대 확대…‘26종 통화’ 적용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트래블로그를 통해 환율 100% 우대 환전이 가능한 통화를 총 26종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카드에 따르면 트래블로그는 △노르웨이(NOK) △대만(TWD) △덴마크(DKK) △말레이시아(MYR) △멕시코(MXN) △아랍에미리트(AED) △튀르키예(TRY) △폴란드(PLN) 등 8종의 신규 통화를 추가했다.

이를 기념해 하나카드는 신규 8종을 비롯해 총 26종의 모든 통화에 대해 올 연말까지 ‘환율 우대 100%’를 적용한다. 현재 주요 통화외 기타통화까지 환율우대 100%를 적용하는 것은 트래블로그가 전 세계에서 유일하다.

겨울시즌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트래블로그 손님은 하나머니앱에서 수수료 없이 환전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달러머니 보유 손님의 경우 신규 8종 통화가 추가되는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신규 8종 통화로 환전시 환급수수료 없이 무료로 환전이 가능하다. 아울러 △해외 이용 수수료와 해외 ATM인출수수료 무료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앞서 지난해 7월 4종 통화로 론칭한 트래블로그는 올해 1월 말 8종 통화로 확대했으며, 5월 10종을 추가해 총 18종 통화로 운영 중이다. 이번에 8종의 통화(노르웨이, 대만, 덴마크, 말레이시아, 멕시코, 아랍에미리트, 튀르키예, 폴란드)가 추가됨에 따라 트래블로그는 총 26종 통화 라인업을 완성하여 전 세계 어디서나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로 인해 250만(10월12일 기준) 트래블로거의 통화 선택의 폭을 확대하는 동시에 편의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신규 8종 통화 추가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오는 11월30일까지 노르웨이(NOK), 대만(TWD), 덴마크(DKK), 말레이시아(MYR), 멕시코(MXN), 아랍에미리트(AED), 튀르키예(TRY), 폴란드(PLN) 8종 통화로 5만원이상 환전하면 추첨을 통해 △레이밴 클럽마스터(3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300명)를 받을 수 있다.

이석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디지털 환전을 통해 여행의 패러다임을 바꿈과 동시에 캐시리스(Cashless) 경험을 해외로 확장하고 있다”며 “26종 통화 확대와 환율 우대 100%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편리하게 여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트래블로그는 현재 하나금융그룹내 협업을 통해 ’트래블로그 여행자적금’, ’트래블로그 여행자보험’ 출시를 준비중이며 이를통해 ‘해외는 하나카드! 해외여행은 트래블로그!’가 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신한카드, MAU 1200만명 달성 기념 이벤트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통합 월간활성화이용자수(MAU)가 12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통합 MAU는 신한카드 결제앱인 ‘신한플레이(pLay)’를 비롯해 자동차금융앱 ‘신한마이카(MyCar)’, 온라인 쇼핑앱 ‘신한카드 올댓(Allthat)’ 등 3개 플랫폼들의 월간활성화이용자수를 합친 수치다.

신한카드의 작년말 통합 MAU는 1059만명 수준으로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활성화 전략을 통해 올해 10월 현재 통합 MAU는 1210만명을 달성했다. 이는 작년말 대비 약 15% 증가한 성과다.

신한카드의 대표 디지털 플랫폼인 신한플레이는 혁신적 결제 기술과 마이데이터 기반의 소비·자산 관리 서비스, 디스커버 컨텐츠 서비스 강화 등에 힘입어, MAU가 880만명으로 작년말 대비 약 9.5% 증가했다.

‘신한마이카’ MAU의 경우 신차·중고차·렌터카·리스 구매 정보, 자동차 관리, 내차고, 카뮤니티 등 자동차 종합금융 플랫폼에 걸맞는 다양한 서비스에 힘입어 작년대비 33% 증가한 200만명이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냈으며, 국내 카드사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비회원에게 오픈한 개방형 플랫폼 ‘신한카드 올댓’ MAU 역시 작년 대비 23% 성장한 130만명을 기록했다.

이번 통합 MAU 1200만명 달성과 관련해 신한카드 측은 기존 카드업계의 시장점유율 경쟁에서 벗어나 빅테크 진입으로 급변하는 페이먼트 시장에서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카드는 MAU 1200만명 달성을 기념해 다채로운 미션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플레이·신한마이카·신한카드 올댓 회원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첫번째 미션은 신한플레이에서 이벤트 ‘응모하기’ 누르기, 두번째 미션은 신한카드 올댓의 6개 인기상품을 확인하고 가장 기대되는 상품을 찜하기, 세번째 미션은 신한마이카 내 인기있는 자동차에서 관심 차량의 별을 클릭해 노란색 별을 등록하면 완료된다.

행사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로, 이 기간 3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한 고객 전원에게는 마이신한포인트 100포인트가 제공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200명에게는 마이신한포인트 1000포인트를, 120명에게는 GS칼텍스 5만원 주유권을, 12명에게는 올댓 히트상품인 골드카드 1.875그램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MAU 1200만명 달성은 데이터 기반의 전략과 고객 니즈에 맞춘 디지털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향후에도 결제를 넘어 비금융 생활 컨텐츠까지 담은 Only1 생활·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감으로써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