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이화여대에 발전기금 전달…하나증권 대덕테크노밸리지점, 유성금융센터로 확장 이전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신증권, 이화여대에 발전기금 전달…하나증권 대덕테크노밸리지점, 유성금융센터로 확장 이전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11.2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오른쪽)이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초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대신증권
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오른쪽)이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대신증권

대신파이낸셜그룹, 이화여대에 발전기금 전달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차세대바이오의약연구센터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화여대 차세대바이오의약연구센터 인프라 구축 및 신약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전달식은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과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금은 이화여대 연구센터 연구 활동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어룡 회장은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는 것은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며 “이번 발전기금이 우리나라 바이오 의약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지난 2022년 10월에도 이화여대 측에 발전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유성금융센터를 방문한 강석묵 하나증권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가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하나증권
유성금융센터를 방문한 강석묵 하나증권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가 센터 관계자들과 함께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하나증권

하나증권 대덕테크노밸리지점, 유성금융센터로 확장이전

하나증권은 대덕테크노밸리지점을 유성금융센터로 변경해 확장 이전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전시 유성구 계룡로에 위치한 유성금융센터는 주식, 채권, 펀드 등 다양한 상품군 운영을 통해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연금플랜 관련 전문가의 상담서비스와 하나로 연결랩 등 고유 상품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 외 유성구 지역 고객들을 위해 스카이라운지 등 휴식 공간과 세미나 시설을 운영함은 물론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전우진 하나증권 유성금융센터장은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유성 지역을 대표하는 센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고객들을 위한 설명회부터 사회공헌활동까지 지역사회 일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하나증권 유성금융센터는 이전 오픈을 기념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024년 2월 말까지 금리 우대 특판 RP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자산운용·가상자산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