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연금 페스타 시즌4 이벤트…한국투자증권, ELW 225개 종목 신규상장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증권, 연금 페스타 시즌4 이벤트…한국투자증권, ELW 225개 종목 신규상장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11.1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삼성증권
연금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삼성증권

삼성증권, 연금 페스타 시즌4 이벤트

삼성증권은 연금 페스타 시즌4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29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내 연금계좌에 △신규 입금 △퇴직금 입금 △타사 연금 가져오기 △만기된 ISA 연금으로 입금의 경우를 모두 합산해 순입금액 구간에 따라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73만 원까지 지급한다.

먼저, 첫 번째 이벤트로 연금저축 계좌에 1000만 원 이상 3000만 원 미만 입금하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하고, 단계적으로 최대 5억 원 이상 입금하면 70만 원을 지급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IRP 계좌에 1000만 원 이상 3000만 원 미만 입금하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 원을 선물하고, 3000만 원 이상 입금하면 3만 원을 지급한다. 두 이벤트는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연금저축·IRP 계좌에 300만 원 이상 1000만 원 미만 입금하면 선착순 3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준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을 참고하면 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 연금센터는 일대일 컨설팅으로 가입자의 특성에 맞는 운용 방법과 가입자의 은퇴 이후까지 예상하는 컨설팅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했다.

ELW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한국투자증권
ELW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ELW 225개 종목 신규상장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25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6일 밝혔다.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115종목과 삼성전자·에코프로비엠·포스코홀딩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110종목이다.

ELW는 개별 주식이나 주가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상승을 예상하면 콜 ELW, 하락을 예상하면 풋 ELW를 매수해 시장 상황과 무관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단, 주식과 달리 만기까지 기초자산이 도달해야 하는 가격(행사가격)이 존재하므로 기초자산 가격이 당초 예상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만기 시 원금 전액을 잃을 수도 있다.

ELW 거래를 위해서는 투자성향 진단 및 사전 투자자 교육 이수가 필요하며, 신규고객 기준 최소 1500만 원의 기본예탁금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상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ELW 전용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TRUE ELW’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