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친애저축은행, 직원과 동반 성장…프로야구 시즌권등 복지 눈길
스크롤 이동 상태바
JT친애저축은행, 직원과 동반 성장…프로야구 시즌권등 복지 눈길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1.2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사기진작 앞장…복지제도 향상 최선
사내 카페테리아 조성…말복엔 깜짝 선물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JT친애저축은행 캐릭터 ‘쩜피 프렌즈’ 인형들과 잠실 야구장 두산베어스 시즌권 테이블석 전경. ⓒJT친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캐릭터 ‘쩜피 프렌즈’ 인형들과 잠실 야구장 두산베어스 시즌권 테이블석 전경. ⓒJT친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대표이사 최성욱)이 최근 근무환경 및 사내 복지제도 향상에 노력하며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는 단순한 복지제공 차원에서 머무는 게 아니라 회사와 직원이 동반성장해야 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전략적 판단에서다.

우선 JT친애저축은행은 올해부터 임직원들에게 프로야구 시즌 경기 관람을 제공하고 있다. 계열사인 JT저축은행과 함께 잠실 야구경기장 프로야구 시즌권을 구매해 경기 일정을 모든 직원들에게 안내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직원이 가족 또는 회사 동료들과 야구 경기를 관람 할 수 있도록 테이블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경기장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식음료 구매 비용도 제공하고 있으며 경기 관람일정에 따라 조기 퇴근을 제공해 직장동료 및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두산베어스 잠실 야구장에서 진행된 홈경기 총 73경기에서 JT친애저축은행과 JT저축은행 임직원들이 참여해 혜택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깜작 선물을 배송하고, 8월10일 말복에는 무더운 여름철에도 어려워진 금융시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임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삼계탕선물세트를 발송하기도 했다. 대표이사가 전(全) 직원에게 한 명, 한 명 직접 쓴 응원 메시지 카드를 배포하는 등 임직원들의 기를 살려주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호평을 받고 있다.

JT친애저축은행은 본사 건물에 사내 카페테리아를 운영해 직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기도 했다. 을지로 파인에비뉴 빌딩 16층에 위치한 카페테리아는 직원들이 휴식을 취하거나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청년 장애인들이 커피 및 음료를 제조해줘 여느 카페 못지않은 퀄리티 높은 커피 맛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최신 안마의자 3대가 설치된 휴게실을 운영해 임직원들이 휴식시간에 편하게 쉬면서 새롭게 충전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 직원들의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도 함께 케어 하고자 하는 노력도 눈에 띈다.

이 밖에도 매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헬스케어 포인트(Health Care Point)’ 제도 운영, 남성육아휴직 장려, 업무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해 가기 위해 여러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JT친애저축은행 관계자는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에게 제공되는 금융서비스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다는 신념 하에 사내 복지 제도를 발전 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과 동반성장 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직원의 눈높이에 맞춘 기업 문화와 복지 제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