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주담대 갈아타기’ 출시 하루 만에 유입률 177%↑
스크롤 이동 상태바
뱅크샐러드, ‘주담대 갈아타기’ 출시 하루 만에 유입률 177%↑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1.1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뱅크샐러드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 서비스’ 출시 첫날 대출 페이지 유입률 177%의 증가세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뱅크샐러드가 지난 9일 출시한 이 서비스는 고객이 대환을 원할 때 또는 추가 대출을 받고 싶을 때, 최저금리와 최대한도가 계산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자를 최대로 절약할 수 있는 상품 추천이 가능하다.

주담대 외 △신용대출 △카드론 △마이너스통장 △자동차 담보대출 △정부지원대출 등 모든 대출 상품을 갈아탈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하나은행, SC제일은행, 대구은행, 교보생명 상품을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주담대 신규대출로는 대환대출 포함 28개사의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현재 뱅크샐러드는 제1금융권과 추가 입점 협의 중으로, 지속적으로 상품 수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서비스와 관련해 뱅크샐러드 측은 신용대출 때와 마찬가지로 고객 금리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대환대출플랫폼 중 유일하게 ‘대출금리 할인쿠폰’ 서비스를 적용했다. 뱅크샐러드에서 주담대 갈아타기 사전신청을 하면 대출금리 할인 쿠폰(0.3%)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의 실제 할인율 현황은 뱅크샐러드 앱의 ‘대출금리 할인쿠폰 랭킹’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된다. 현재까지 뱅크샐러드 고객이 받은 가장 높은 금리 할인율은 2.1%이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주담대 대환대출에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는 만큼 금리 혜택을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신용대출에 이어 주담대 대환대출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